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기업 배당금

대림제지 실적발표, 배당금 안내

by 주소남 2021. 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대림제지(017650)가 어제 실적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8.03% 상승 마감했습니다. 배당금까지 발표했는데,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

    대림제지는 골판지와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해 판매하는 제지 업체로 계열회사는 공산품과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합니다.

    판지 제조회사 (주)동진판지 지분과 (주)대림제지 골판지 사업부를 보유하고 있고, 삼보판지와 동진판지, 한청, 삼화, 한덕판지, 성일판지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림제지는 어제 장마감 후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1287억원으로 2019년 1,059억원에 비해 약 21.6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약166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135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 대비 +179.8%, 438.8%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택배 물량이 늘어나면서 택배 상자 수요가 늘어났고, 자연스럽게 대림제지 실적도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느 정도 실적 증가는 예상된 상태였고, 이미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은 되어있다고 보기 때문에 실적발표로 인한 엄청난 주가 급등까지는 바라기 어렵습니다.

    물론, 시간외 거래에서 상승세를 보였기 때문에 오늘 당장 대림제지 주가는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고, 위로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단기적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오히려 이를 이용해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우려도 분명 존재합니다.

    대림제지는 어제 실적발표와 함께 현금, 현물배당 결정 공시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대림제지는 보통주 1주당 결산 배당금 75원을 지급한다고 공시했고, 배당금 총액은 674,095,200원입니다.

     

    배당금 지급일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 지급 예정인데, 주주총회가 보통 3월 마지막주에 하기 때문에, 늦어도 4월말이면 대림제지 배당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배당금 수익률은 약 0.79%로 높지는 않지만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실적이 나빠지면서 배당을 줄이는 추세에서 대림제지 배당금은 주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대림제지는 지난 3년간 흑자 경영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자료까지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배당금이 없는 회사로 인식되었다가 배당금을 지급했기 때문에 이 또한 주가에는 분명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지금 대림제지 주식을 매수한다고 해서 이 배당금을 지급받지는 못합니다)

    대림제지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9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는 추세에서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그 전 날 윗꼬리를 남긴 양봉이 나와 단기 고점 신호로 보이는 양봉이 있는데, 오늘장에서 이 꼬리 부분을 다시 뒤덮는 양봉이 나와주어야 앞으로 주가가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갭상승 출발했다가 차익실현 매물로 인해 음봉으로 마무리 된다거나 한다면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는 분명 있는 자리입니다.

    대림제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다는 것이 장점인데, 과연 실적발표 이슈가 현재가 부근에서 새로운 지지라인을 만들어주면서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을지 체크해야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대림제지 호실적은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차익실현 매물도 분명 존재해 주가가 드라마틱한 급등을 보일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크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 증가 뉴스는 모든 주식 호재 뉴스 중에 가장 건전하고, 좋은 소식이기 때문에,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더라도 주봉차트상 1만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기에 나쁠건 없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