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텔콘RF제약 주가 하락추세 언제 끝날까

by 주소남 2021. 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텔콘RF제약(200230) 입니다.

     

    텔콘RF제약은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 사업과 신약개발 및 액상, 타정, 환제, 캅셀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제약, 바이오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2015년부터 5G 시장을 목표로 정밀급 고주파 커넥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고, 5G 관련 FTTA 솔루션 개발 및 영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5G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또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케이피엠테크와 휴머니젠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휴머니젠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휴머니젠 상장 관련주 총정리)

     

    휴머니젠 상장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업인 휴머니젠이 미국.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텔콘RF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9월말, 휴머니젠 상장 관련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하락했고,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면서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5,970원 부근부터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 부근에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여부에 따라 추가 목표주가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주가가 하락추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하락시 최근 저점인 4,910원 부근 이탈시 단기적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65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에, 본인에게 맞는 손절라인을 찾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일봉차트상 최근 저점을 이탈하는 경우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투자자라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는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했고, 상승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하는 것도 확인했기 때문에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5G 관련 주가 상승 모멘텀이나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휴머니젠과 연관이 있다는 점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이지만 테마성만 가지고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는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기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게 현재로서는 좋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전자전환되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으로 돌아섰는데, 앞으로 실적만 괜찮다면 5G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은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