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토니모리 주가 하락추세 언제 끝날까

by 주소남 2021. 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면세점 관련주로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토니모리(214420) 입니다.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공항에서 면세점을 종종 찾고는 합니다. 면세점은 물건에 세금(소비세, 주세, 수입품의 관세 등)을 전혀 붙이지 않고 판매하는 상점으로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그만

    kakao777.tistory.com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및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출처 : 토니모리 홈페이지>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하여 해외 단독 매장 200개, 샵인 샵 2,000개를 확보하였고, 중국 청도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9년 색조 서브 브랜드인 '컨시크'를 출시해 홈쇼핑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화장품 관련주나 면세점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중국 시진핑 국가 주석 방문과 연계해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토니모리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최근 주가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중순 이후 중국 시진핑 주석 방문 이슈로 인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세를 보였지만, 최근 다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8,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니모리 브랜드, 출처 : 토니모리 홈페이지>

    반등에 성공하려면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늘어나면서 위의 단기 악성매물을 어느 정도는 소화해주어야 주가가 반등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니모리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연초부터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이따금씩 주가가 상승할 때는 중국 왕이 외교부장 방한 소식이나 시진핑 국가주석 방한, 그리고 중국과의 외교 관계 회복과 코로나19 치료제 등장 소식 등으로 인해 내수 경기가 살아날 것으로 기대될 때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 저항 및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으로 인해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고, 최근 저점인 8,22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 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 하락이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주가 하락이 나올 때 비교적 강하게 무너질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토니모리 해외 스토어, 출처 : 토니모리 홈페이지>

    전저점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반등 시 9,600원 부근에 위치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하고, 이 부근 안팎으로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시켜야 하기 때문에 거래량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토니모리는 코로나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로드샵, 유통점, 면세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며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폭이 증가되었는데, 역으로 생각한다면 오히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해 체크해두어도 좋을 종목입니다.(물론 지금은 아닙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