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태블릿 pc 주식 거래 방법(Feat. I play30 pro)

by 주소남 2021. 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장만한 I Play30 pro인 태블릿PC를 통해 주식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 성능만 되어도 가성비로 주식 하기 좋은 태블릿으로 추천해볼만 합니다.

    고가의 고사양 태블릿PC는 아니지만 태블릿PC 입문자에게는 가성비 태블릿으로 꼽히는 I play 30 pro로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지, 시험해봤습니다.(10만원 중반대 구입)

    태블릿PC에서 주식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식과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마켓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증권사 애플리케이션(미래에셋대우는 Mstock)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해야합니다.

     

    다만 태블릿PC에서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역시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가능해야합니다. 미래에셋대우 기준, 홈페이지 상단의 공동인증/OTP를 통해 접속 후 스마트기기/PC 인증서 복사로 진입해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태블릿PC로 복사해줍니다.

    PC → 스마트기기/PC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선택 창이 나타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내보내기 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 스마트폰에 표시된 승인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태블릿PC에 설치한 Mstock 혹은 본인이 사용하는 증권사 어플리케이션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대우 기준, 하단의 자물쇠 모양 인증/OTP 메뉴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공동인증서를 선택 후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PC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복사해 올 수 있습니다.

    좀전에 보였던 인증번호를 PC 화면에 입력 후 확인을 누르고, 다시 태블릿PC로 돌아와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처럼 '공동인증서 저장에 성공 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제 태블릿PC로 주식투자를 하기 위한 준비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PC에서 복사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후 스마트폰에서 하던 것 처럼 주식투자를 하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태블릿PC로 장중 위지트 주식을 1주 매수했다가 매수 취소를 하는 화면입니다.

    I play 30 pro 태블릿 PC에서 큰 버벅임 없이 주식 매수 신청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 play 30 pro 태블릿 PC에서 상한가를 기록중인 위지트 호가창 변화와 기타 메뉴 움직임입니다. 큰 불편함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PC는 스마트폰보다 주식차트 보기에 용이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는 주식차트를 보고 분석하기 어려웠는데, 태블릿PC는 화면이 커 가독성이 좋다보니 밖에서 차트를 보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