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K뉴딜지수 구성 종목 정기변경 정리

by 주소남 2021. 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6일 오늘, KRX BBIG K-뉴딜지수 등 구성종목 정기 변경이 있습니다. 

     

    K-뉴딜지수란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의 비전을 담고 있는 지수로, 2020년 9월 7일 한국거래소에서 처음 발표되었고,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BBIG(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의 4개 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개 산업군에서 시가총액 상위 3종목씩 12개 종목으로 구성된 것이 KRX BBIG K-뉴딜지수이고, 여기에 4개 산업군에서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씩 추려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KRX 바이오 K-뉴딜지수 KRX 인터넷 K-뉴딜지수 KRX 게임 K-뉴딜지수 등의 지수가 새롭게 생성됩니다.

    K뉴딜지수 기준가는 2015년 1월 2일로, 구성종목 정기변경은 매년 2월과 8월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즉, 2021년 2월 26일과 2021년 8월 31일이 K뉴딜지수 구성종목 정기변경일이고, 이번 2월 26일이 K뉴딜지수 정기변경 첫번 째 날입니다.

     

    그렇다면 2월 26일 K뉴딜지수 구성종목은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도자료)+KRX+K-뉴딜지수+구성종목+정기변경.pdf
    0.43MB
    <출처 : 한국거래소 보도자료, 링크 첨부>

    우선 K-뉴딜지수에서는 기존의 펄어비스가 제외되고 카카오게임즈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기존의 K뉴딜지수에 포함되어 있던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팜, NAVER, 카카오, 더존비즈온, 엔씨소프트, 넷마블을 비롯하여 카카오게임즈가 이번 정기변경에 추가되었습니다.

    K뉴딜지수 지수별 구성종목 현황을 살펴보면 KRX 바이오 K뉴딜지수의 경우 기존의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SK바이오팜이 Top3를 구성하고 있고,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제약, 씨젠, 유한양행, 한미사이언스, 신풍제약, 녹십자가 Plus 종목에 이름을 올렸으며, 신풍제약과 녹십자가 이번 신규편입에 추가되고 한미약품과 알테오젠이 제외되었습니다.

    KRX 2차전지 K뉴딜지수에서는 기존의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Top3를 구성하고 있고, 포스코케미칼과 SKC,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천보, 솔브레인, 엘앤에프가 Plus 종목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정기변경에서 솔브레인과 엘앤에프가 새롭게 편입되었고, 후성과 솔루스첨단소재가 제외되었습니다.

    KRX 인터넷 K뉴딜지수에서는 기존의 NAVER와 카카오, 더존비즈온이 Top3로 이름을 올리고 있고, 케이엠더블유와 NHN한국사이버결제, 서진시스템, 안랩, 아프리카TV, 에이스테크, 알서포트 등이 Plus 종목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정기변경에서 에이스테크와 알서포트가 새롭게 편입되었고, KG이니시스와 유비쿼스홀딩스가 제외되었습니다.

    KRX 게임 K뉴딜지수에서는 기존의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편입된 카카오게임즈가 Top3로 이름을 올렸고, 펄어비스와 컴투스, NHN, 웹젠, 더블유게임즈, 위메이드, 넵튠이 Plus 종목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기존의 Top3였던 펄어비스는 Plus 그룹으로 이전되었고, 이번 정기변경에서 카카오게임즈와 넵튠이 새롭게 편입되었으며, 네오위즈와 골프존이 제외되었습니다.

     

    K뉴딜지수에 포함되면 아무래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게되고, 정부의 K뉴딜 관련 사업에도 계속되어 부각될 수 있는만큼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K뉴딜지수에 편입된다고 주가가 무조건 상승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