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토비스 주가, 비접촉식 체온계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말 비접촉식 체온계로 미국 긴급사용승인 획득에 성공한 토비스(051360) 입니다.

     

    토비스는 게임기 모니터 및 PC 모니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카지노 Garning, Amusement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모니터와 시장 규모가 큰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에 사용되는 TFT LCD 모듈 및 터치패널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토비스 홈페이지>

    TFT-LCD 모듈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65.38%이고, 산업용 모니터 매출 비중이 약 30.07%로 TFT-LCD 모듈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최근 토비스는 체온계 관련주라는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비접촉식 얼굴 체온계 제품인 AT-100M이 미국 FDA로부터 EUA(긴급사용 승인) 등록을 획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토비스 체온계, 출처 : 토비스 홈페이지>

    토비스 측은 "미국 내 정식 수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세계 유수의 체온계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는 등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토비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초, 비접촉식 체온계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11월 말 고점 형성 후 12월 중순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이후 다시 상승추세를 타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말 일봉 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커 보이는 위치로,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지난달 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해야 하고, 8250원 부근까지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통해 소화해주어야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비스 주식 주봉 차트상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단기 추세가 망가졌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고 7,16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지지해주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해야하며, 추가진입은 6000원 중반대 부근으로 보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앞으로 주가 상승 시 8,250원 부근까지는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해, 이를 돌파할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비스는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실적에 큰 타격을 받았지만 코로나 치료제 개발 소식이나 코로나 종식 기대감 등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일 수 있는 종목이니, 중장기 추세를 무너트리지 않는 선에서 관심 갖고 지켜보는 것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