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토탈소프트 주가, 이재명과 무슨 연관이기에?

by 주소남 2021. 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이재명 관련주로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이고 있는 토탈소프트(045340) 입니다.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과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 사업을 주로 합니다.

    <출처 : 토탈소프트 홈페이지>

    특히 지난해 SaaS 버전의 클라우드 CASP를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고, 전년 동기 대비 수출이 줄었지만 내수시장 용역 매출이 급증하며 지난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토탈소프트는 일전에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재명 관련주로 대선 테마를 타고 있습니다. 토탈소프트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인맥주로 대선주에 편입되어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토탈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한 때, 정부가 37조원 규모의 전국 스마트항만 구축 발표로 인해 주가가 일시적으로 움직였지만, 본격적인 상승세는 12월 중순 이후로 이재명 관련주로 움직이고서부터입니다.

     

    지난해 12월 이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계속해서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여권의 강력한 대선주자로 부각되고 있고, 이에 12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상한가도 네 번이나 기록했을 만큼 주가 변동성이 강했습니다.

     

    지난 1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설 연휴를 앞두고 강한 장대 양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했습니다.

    <토탈소프트 컨설팅, 출처 : 토탈소프트 홈페이지>

    단기간 조정이 강하게 나왔기 때문에 일시적 기술적반등일 수 있지만, 추세를 타면 추세를 따라 강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20,000원 부근 위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지난 1월초와 같은 거래량이 나와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탈소프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이재명 테마가 꺼지는 듯 보였지만 지난주 장막판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주봉차트상 꼬리를 남긴 음봉이 나왔습니다.

     

    여전히 현재가 부근은 변동성이 강할 수 있는 자리로, 위 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7,5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15,000원 부근 아래에 지지라인이 남아있습니다.

    <토탈소프트 TSB, 출처 : 토탈소프트 홈페이지>

    때문에 토탈소프트를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이 매물대 하단인 13,1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평단가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탈소프트는 실적이 개선되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는 이재명 관련 테마로 주가가 급등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주가 하락시 변동성도 강하다는 점 정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