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제넥신 주가 변이 코로나 잡고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1. 2.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스닥 신약 연구 개발 기업인 제넥신(095700)이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백신을 공략한다는 소식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신약 연구 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하는 업체로 현재 DNA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비슷한 항원 단백질 유전자를 DNA 형태로 세포 안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제넥신은 지난해 12월 환자 모집을 시작해 20명에게 백신 투약을 완료했고, 다음달 임상 2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제넥신 "변이 차단 가능한 백신... 해외 공략" 관련 뉴스가 보도되고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제넥신 주가 움직임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넥신 "변이 차단 가능한 백신 … 해외 공략"

    “인도네시아 1위 제약사인 칼베를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코로나19 백신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 우정원 제넥신 사장(사진)은 15일 “임상 1상 결과가 나온 이후 한국 첫 코로나19 백신

    news.naver.com

    위의 차트는 제넥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차트를 그리고 있고, 최근 20일 이동평균선을 저항으로 인식해 주가가 상승하다가 상승이 막히는 모습을 여러차례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마감 후 코로나 변이를 차단할 수 있는 코로나19 백신 기대감이 있는 소식이 들렸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는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데, 상승시 108,500원부터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통해 소화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넥신 일봉차트 일목균형표를 적용해 보아도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당장 오늘 거래량이 얼마나 늘어날지, 위 저항을 거래량을 수반해 소화해낼지 지켜보고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역배열 하락추세에 위의 저항을 맞고 내려올 경우, 재차 하락 추세가 굳어질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저점인 92,1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과 매물대 하단인 108,500원 터치 후 내려올 때를 단기 익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넥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월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이 이어져왔는데, 현재위치에서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2,200원 부근이며, 상승시 11만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 정도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변이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감은 분명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반등이 나올 때, 얼마나 거래량이 동반될지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 며칠 동안 거래량을 유심히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