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에스이 주가 분석 및 배당금 안내

by 주소남 2021. 3.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 트리플 성장을 거둔 반도체 및 OLED 검사장비 기업인 티에스이(131290)입니다.

     

    티에스이는 반도체 및 OLED 검사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OLED의 전기적, 광학적 특성을 검사하기 위한 Total Test Solution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티에스이 홈페이지>

    Probe Card 부문에서 주로 낸드플래시 메모리 검사용 Probe Card를 생산하여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부문에서 많이 언급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티에스이가 피엠피를 소규모 흡수 합병하면서 몸집을 키웠고, 시스템 온침(SoC) 반도체 테스트 소켓인 '엘툰(ELTUNE)'을 본격 양산 및 공급하며, '엘툰' 소켓은 세계적인 SoC 생산 회사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티에스이는 주식시장에서 OLED 장비와 반도체 장비 관련주, 소부장 및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국산화 등과 연관되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에스이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9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 하다가 최근 2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전체적인 증시 불안과 함께 추세선을 깨고 단기 하락 추세로 전환했으며,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비교적 리스크가 큰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티에스이 LC-Component, 출처 : 티에스이 홈페이지>

    현재 보유 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를 지지해주고 반등할 경우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고 60,0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주가가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에스이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 증시 폭락으로 인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이면서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했습니다.

     

    당시 최저점 6,500원에 비해 최근 10배 이상 주가가 상승했다가 현재 단기 하락 추세로 인해 내려오고 있고, 증시 조정과 함께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을 기록하면서 20주 이동평균선마저 이탈했습니다.

    <티에스이 LC-Component, 출처 : 티에스이 홈페이지>

    다행히 지난해 5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티에스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별도로 대응할 필요는 없지만, 추가로 하락이 나올 경우, 추세선이 위치한 47,2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 차트상 추세 이탈로 조정이 깊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이 추세선을 깨고 4만 부근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재차 3만 원 초중반대까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보유자는 물론, 중장기 보유자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티에스이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한 반도체 업황 불황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상승하면서 주가도 그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티에스이는 지난달 26일, 티에스이 보통주 1주당 250원의 현금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공시했는데, 시가배당률은 0.42%로 늘어난 실적에 비하면 조금은 아쉬운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티에스이는 지난해 주가가 1만 원 중반 대였을 당시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배당을 했고, 그에 앞선 그 전년도에는 6000원대였던 주가에서도 1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것과 비교해보면 현금배당수익률은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실적이 늘어난 만큼 향후에는 주주 친화적으로 배당금도 많이 지급했으면 하며, 실적이 좋은 종목일수록 위험 구간 이탈 시 하락장에서 천천히 분할로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현재 접근은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