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해결하기

by 주소남 2021. 3.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윈도우10 기준,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문제를 해결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얼마전 크롬으로 검색을하는데, 아래 사진 처럼 키보드에서 무엇을 잘못 눌렀는지 글자가 중복되어 두번씩 나타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검색어를 키보드에서 치면 자동완성으로 복사되어 글자가 두개씩 중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검색이 전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노란색으로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있던 글자가 자동으로 붙여넣어지는 통에 글자가 두번 들어가 전혀 크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었습니다.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입력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해결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크롬창에서 왼쪽 상단의 점 세개를 선택 후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이후 나와 Google의 관계에서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로 진입합니다.

    다른 Google 서비스에서 체크박스에 표시한 부분을 모두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로그인까지 꺼두면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저처럼 로그인 기능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모두 비활성화하시면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입력 문제 해결 첫 번째 단계가 완성됩니다.

    두 번째 스탭은 크롬 설정의 왼쪽 자동완성 탭에서 아래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내용들을 정리해주는겁니다. 

    이 곳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하시고, 기간은 전체기간, 고급 탭에서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진행하면 크롬 글자 중복 문제가 해결됩니다.

    가끔 위처럼 해도 얼마 후에 크롬 자동완성 글자 중복 문제가 다시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 경우 설정에서 'Crome을 종료할 때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를 활성화해 놓으면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할 때 마다 쿠키 및 캐시를 지워주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구글 로그인이 풀려버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로 접속합니다.

    크롬 flags로 접속하면 Experiments라는 영어로 된 부분이 나오는데, 위의 검색에서 'later'를 입력해주면 'Reading List'라는 곳을 'Disabled'로 변경해서 아래 Relaunch를 눌러 설정을 완료하면 모든 크롬창이 종료되었다가 다시 실행되면서 증상이 사라집니다.

     

    ● 한컴입력기 삭제 방법으로 크롬 자동완성 해결하기

    컴퓨터에 한컴입력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프로그램간 충돌로 인해 크롬 노란색 자동완성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기준, 작업표시줄에서 '설정'을 검색해 설정 탭을 열고, 시간 및 언어로 진입합니다.

    왼쪽의 언어 탭에서 하단의 한국어를 선택해보면 '옵션' 표시가 보일겁니다. 옵션으로 진입해주세요.

    옵션으로 진입해 하단의 키보드에서 '한컴 입력기'가 설치되어 있다면 선택 후 제거 하시면 크롬 자동완성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글자가 두번씩 입력되어 좌절하시는 분들 자동완성 삭제하시고, 글자 중복 문제 해결 어렵지 않으니 위 내용 보고 문제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