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웨이항공 주가 코로나 여행 기대감 받을까

by 주소남 2021. 3.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정말 다사다난했던 티웨이항공(091810) 입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운송 사업을 하는 업체로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티웨이항공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리스 계약을 통해 Boeing 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업황 악화로 지난해 1대, 올해 2대씩 반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하늘길이 거의 막히다시피 해 항공업계의 피해가 굉장히 컸습니다. 대형 항공은 사람 대신 화물을 수송하며 어느 정도 타격을 줄였지만, 티웨이항공 같은 저가항공사는 엄청난 타격을 받았습니다. 최근 면세 비행 등으로 조금이나마 다시 사업을 하고 있지만 지난해 실적을 보면 타격이 크게 실감됩니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약 2,692억 원의 매출과 1,743억 원의 영업손실, 1,378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6.8%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무려 805.9% 증가했으며 당기순손실 역시 219.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운항이 대다수 중단되면서 적자폭이 커졌고, 코로나19 시대에서 이러한 적자 구조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웨이항공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엄청난 적자를 보였지만 역설적이게도 주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주봉 차트를 보면 더 확연하게 보일 텐데, 지난해 11월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여행이 다시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강하게 올랐고, 이후에도 2,000원 중반대를 지지하면서 최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B737-800,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1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일 보였지만 아래로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았고, 다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 저항선까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이를 재차 지지해준다면 재차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은 엿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1차적으로 최근 추세선이 위치한 2,7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되도록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곳까지 내려 단기 스윙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웨이항공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이맘때쯤과 비교하면 주가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엄청난 적자에 앞으로도 당분간 적자가 이어지지만 그동안 여행을 하지 못했던 사람들의 여행 욕구와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개발, 유통 등으로 인해 항공주들의 주가는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매물대 부담을 돌파하지 못한 채 음봉을 기록한 것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주봉차트상 상승추세가 무너지지 않았고, 여전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핫한 업황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계속해서 서려있는 것 같습니다.

    <티웨이항공 B737-800 좌석배치도,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티웨이항공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지난해 3월 저점과 9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큽니다.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모멘텀은 갖춰진 상황에서, 경영 악화로 매각에 대한 기대감까지 있어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습니다.

    <티웨이항공 운항노선,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다만 기본적인 실적 등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어찌 보면 중장기 투자 종목으로 적합하지 않은 굉장히 역설적인 종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단순 기술적으로만 본다면 60주 이동평균선 이탈 시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 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950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일반적이겠지만 기대감과 함께 실적 리스크가 있는 종목이기에 본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투자 플랜을 짜야할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