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플랙스 주가 희토류 모멘텀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1. 3.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희토류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 티플랙스(081150) 입니다.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기계와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 산업에 필요한 부품 소재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출처 : 티플랙스 홈페이지>

    티타늄과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과 LNG, 담수화 설비 플랜트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는데, 특히 티플랙스의 스테인리스강은 공해물질을 생활환경으로부터 차단할 수 있는 차세대 소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티플랙스는 일전에 [카드 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 무역전쟁)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주식시장에서 희토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희토류와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특수 재질의 소재를 산업 전반에 걸쳐 유통하기 때문에 희토류와 연관되어 움직입니다.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특히 최근, 호주 ASM가 청주시 오창 외국인 투자지역에 6,000만 달러를 투자해 자회사 KSMT/KSM의 희토류 생산시설을 세우고 국내 기업에 희토류와 희소금속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재차 희토류 모멘텀이 부각되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플랙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최근 2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올리면서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희토류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보유 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출처 : 티플랙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한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4,23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4,000원 초반대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에,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4,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진입 후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플랙스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3,28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이번주 강한 상승으로 우선 4,000원 초반대 매물대를 돌파했는데, 이를 무너트릴 경우 추세선 부근까지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는 남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로 저항이 약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리스크보다는 기회가 더 커 보이는 자리인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만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현재로서는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840원 부근으로 크게 낮춰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 2,840원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중장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280원 부근 이탈 시 추가 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충분히 낮은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티플랙스는 전기차 배터리용 모듈 소재, LNG 선박용 초저온 밸브 소재 등 전방산업에서도 꾸준히 수주가 늘면서 꾸준한 실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희토류 등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한 종목이기 때문에, 비교적 스팩트럼을 넓혀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