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자율주행 하면 생각나는 팅크웨어 주식!

by 주소남 2021. 3.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율주행 하면 생각나는 팅크웨어(084730) 입니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하는 업체로 블랙박스 '아이나비'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출처 : 팅크웨어 홈페이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 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블랙박스 사업에 진출했고, 이후 HD부터 QHD까지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차선이탈경보와 전방추돌경보, 앞차출발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팅크웨어는 주식시장에서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움직이고, 올해초 애플카 관련주가 움직일 때 역시 자율주행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팅크웨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12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였고, 1월초 애플카 관련주가 움직일 때,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카 테마가 꺼진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는데, 단기적으로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추세선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12,000원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매우 중요한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팅크웨어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출처 : 팅크웨어 홈페이지>

    현재 추세선이 위치한 14,8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 가능성이 커보이기 때문에, 팅크웨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위로 단기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팅크웨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1,800원 부근에 있어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있습니다. 지난 1월 애플카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탓에 추세선과 괴리가 멀어졌는데, 최근 연이은 조정 음봉으로 추세선과 이격을 좁히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흐를 가능성이 있기에, 만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은 분들이라면 20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 이탈한다면 비중을 축소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팅크웨어 블랙박스, 출처 : 팅크웨어 홈페이지>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격하게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온다면 현재는 1만원 초반대 지지라인이 있기에 여유를 가지고 대응해도 괜찮겠지만, 천천히 하락해 추세선이 올라오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멀어질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1,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시일이 지날수록 조금씩 올라오기 때문에, 이 추세선과 아래 8,900원까지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 이격이 얼마나 되는지도 체크해가면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팅크웨어 태블릿PC, LBSNS, 출처 : 팅크웨어 홈페이지>

    팅크웨어는 지난해 코로나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 증가와 자회사 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및 이익이 개선되면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영업이익은 59.5%, 당기순이익은 112.2% 가량 상승했습니다.

     

    매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으로, 유보율도 3,000%대로 높기 때문에 실적성장성이나 재무구조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다만 현재는 애플카 테마를 탔다가 내려오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천천히 분할로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