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다날 페이코인 관련주로 주가도 우뚝

by 주소남 2021. 3.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다날(064260)이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과 관련하여 페이코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수출 및 판매 기업으로 커머스 사업과 컨텐츠 사업, 기타 사업을 하며,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다날 홈페이지>

    온,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인데, 다날은 블록체인 자회사인 다날핀테크를 통해 페이코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은 CU 편의점과 도미노피자, 교보문고, SSG 등 국내 6만여개 결제 제휴처를 보유하고 있고, 다날은 쿠팡 내 휴대폰 PG 점유율 1위 업체라는 점 때문에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과도 맞물리면서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홈페이지>

    페이코인은 현재 업비트에 상장되어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의 한 종류로 현재 3월 11일 오후 7시 20분 기준, 페이코인 시세는 3,01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월말 기준 앱 사용자 110만명을 보유하고 있고, 내달 페이코인 앱 비트코인(BTC) 결제 서비스가 개시되면 사용자들은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전환한 다음 상점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되어 이로 인한 기대감도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다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이후부터 쿠팡의 상장과 맞물리면서 페이코인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강한 변동성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조정을 거친 뒤 주가는 5일 이동평균선을타고 우상향하다가 오늘 강한 시세를 보이면서 장중 +27%대까지 상승했다가 꼬리를 조금 달고 내려왔습니다.

    <다날 휴대폰결제, 출처 : 다날 홈페이지>

    단순 차트상으로는 8,960원 부근까지의 매물대 지지라인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재차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무엇보다 오늘밤 상장하는 쿠팡 주식의 등락에 따라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쿠팡은 사측이 제시한 공모가 32 ~ 34달러 범위보다 높은 35달러로 공모가가 확정되었고, 공모가 기준 쿠팡의 기업가지는 약 630억달러(71조 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쿠팡의 노동자 사망 등으로 인해 불안감이 감돌았지만 상장 후 주가 움직임만 긍정적이라면 다날의 내일 주가도 관련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날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없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다만, 쿠팡 상장 후 주가가 내려올 경우, 다날도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디 다날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쿠팡의 상장이 성공적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날 주봉차트상 기술적으로는 8,65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깨지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아무래도 급등주이기 때문에 매물대가 장중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셔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