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슈프리마에이치큐 주가 이평선 저항 뚫을까

by 주소남 2021. 3.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슈프리마에이치큐 외 16종목))에 편입된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주가에 대해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슈프리마에이치큐 외 16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3주 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목요일 네마녀의 날을

    kakao777.tistory.com

    슈프리마에이치큐는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와 유통 전문 기업으로 매출 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업체입니다.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고, 특히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더욱더 주목받고 있는 업종군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모바일 크리덴셜을 이용한 출입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근처로 접근할 때 미리 통신 연결, 인증정보 교환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 특허를 취득하는 등 본인인증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슈프리마에이치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연말부터 올해초까지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올해 3월초까지 조정을 보였고, 7,000원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최근 좋지 않은 장에서도 서서히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이 저항을 벗어난다면 위로 매물 부담도 비교적 약해지는 자리라 단기적으로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재차 7,000원대까지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조정이 나올 경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쌍바닥을 만드는지, 그렇지 않고 계속해서 하락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지 체크해야합니다.

     

    보수적으로 접근한다면 현재 기준으로, 지난 10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120원으로 설정해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20주 이동평균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지지라인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에 대한 기회가 여러번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7,1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위의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 부근만 유의한다면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모멘텀이 조금만 붙어주어도 지난 1월과 같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물론 1월 상승보다는 매물 저항이 있어, 목표가를 조금 낮게 잡아 설정합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는 생체인식이나 핀테크, 비대면 관련주, 이재명 테마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는 상황에서 언제든 관련 모멘텀은 터질 수 있는데, 과연 지난주 주봉차트상 양봉 반등이 이번주, 다음주까지 상승추세로 이어질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