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슈프리마에이치큐 외 16종목)

by 주소남 2021. 3.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3주 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목요일 네마녀의 날을 중심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과 나노씨엠에스, 싸이버원,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현대무벡스가 신규 상장했고, 해외증시에서는 쿠팡과 로블록스가 뉴욕증시에 상장했습니다.

    주 초반 좋지 못한 증시 흐름을 보였지만 다행히 주 후반 증시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각각 75일 이동평균선과 15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한 주동안 전 주 대비 +0.93% 상승한 3054.39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0.22% 상승한 925.49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 마감하기는 했지만 코스피는 -3.20%, 코스닥은 -4.95%까지 하락했다가 올라온 만큼 변동성이 강했습니다.

    주말동안 해외 증시는 큰 변동 없이 마무리되었는데, 미국 국채금리 급등과 미국의 대규모 경기부양책 각 주의 경제 재개방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 등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여전히 증시 변동성은 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바이든 정부가 중국과 북한과의 외교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관련 동향으로 인해 움직이는 종목이 생겨날 수 있고, 월요일 시장조성자 공매도 제한과 더불어 우리나라 목요일 새벽, 미국 FOMC 회의 발표와 목요일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등이 주요 증시 일정으로 잡혀 있습니다.(3월 3주차 증시일정(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등)참조)

     

    3월 3주차 증시일정(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3주차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3월 3주차에는 월요일 시장조성자 공매도 제한 조치와 함께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목)

    kakao777.tistory.com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을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전체적인 증시 영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시장 흐름을 먼저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부터 경농까지의 종목은 이전 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설명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세원 외 9종목)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세원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주차가 끝이 나고 2주차가 다가왔습니다. 최근 강한 증시 변동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주말 동안 미국의 1조 9,000억 달러(약 2100조원)의 '슈

    kakao777.tistory.com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메디톡스 외 5종목)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메디톡스 외 5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주 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소개하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주 후반 변동성이 강해

    kakao777.tistory.com

     

    슈프리마에이치큐부터 세하까지의 종목은 이번 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체크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이기 때문에 대부분 목표가와 손절가를 짧게 잡아놓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슈프리마에이치큐 외 16종목)

     

    유나이티드제약(033270)

    메디톡스(086900)

    보성파워텍(006910)

    세원(234100)

    한화손해보험(000370)

    퍼스텍(010820)

    선도전기(007610)

    경농(002100)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과 제조 등의 IT 관련 제조, 유통 전문 기업으로 서버 및 스토리지 가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 최근 모바일 크리덴셜을 이용한 출입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근처로 접근할 때 미리 통신 연결, 인증정보 교환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 특허를 취득. 생체인식 관련주.

    아이티센(124500) : IT 시스템통합(System Integration) 및 유지, 보수 사업을 하는 업체로 공공분야에서 IT인프라 구축 사업을 토대로 성장하여 컨설팅, 서비스구축,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 생체인식, 핀테크 관련주.

    선데이토즈(123420) : 친구목록을 활용한 소셜게임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업체로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을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온라이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 업체.

    W홀딩컴퍼니(052300) : 유리사업과 물류사업, 투자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는 업체. 물류 사업부문에서 창고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고, 현재 유류 운송 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SK네트웍스(001740) :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과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 사업을 하는 업체.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 최근 마켓컬리 관련주로 부각.

    우리금융지주(316140) : 지주회사로 금융 사업을 하거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이 주 사업 목적인 기업.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우리종합금융, 우리자산운용, ABL자산운용(우리글로벌자산운용)을 주요 지배회사로 편입.

    아이즈비전(031310) : 무선호출 사업과 PC통신 사업, 이동통신에 관한 연구 및 부가서비스 기술의 개발 업체로 별정통신사업자로서 음성통화 선불카드유통과 기간통신사의 통신설비를 이용한 휴대통신서비스(알뜰폰)를 제공중이며 자회사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의 제조와 유통사업 및 화장품 제조, 유통 사업을 영위.

    피앤씨테크(237750) : 전력계통의 배전분야에서 정전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디지털전력기기를 생산하는 전력 IT 전문 기업. 철도, 소방, 지진, 스마트시티 관련주.

    세하(027970) : 제과와 제약, 화장품 등의 포장재로 사용되는 SC마니라지, IVORY지 등의 범용 백판지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백판지류 생산량 기준 업계 3위 기업. 제지 관련주.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