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나에게 맞는 주식 종목 선정 방법

by 주소남 2021. 3.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나에게 맞는 주식 종목 선정 방법'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습니다.(글 하단 참조)

     

    많은 사람들의 생김새가 다르듯이 주식투자 성향도 개개인마다 모두 다릅니다. 본인의 투자성향을 제대로 파악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으며 파악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와 다른 투자법을 택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납니다.

    본인의 투자성향은 무엇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주식투자를 할 때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본인은 안정형이나 안정추구형 투자자로 분류되었는데, 단기간 변동폭이 큰 종목에 비중을 무리하게 넣는다면 스트레스가 커질 수 있고 심적 압박 때문에 본인의 투자 실력이 발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은 성장형 투자자로 체크되었는데, 너무 안정적으로만 자금을 운용한다면 기대 수익율에 한참 미치지 못해 이로 인해 잘못된 판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성적인 투자에 오류가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본인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다'는 것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유튜브 영상

    유튜브 영상 꼭 한 번씩 보시길 바라며, 보신 분들은 좋아요와 구독, 알림설정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