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루 주가 살아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1. 3.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파루(043200) 입니다.

     

    파루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기업이지만 자회사의 소독제 덕분에 백신 테마주에 자주 이름을 오르내렸던 종목입니다.

    <출처 : 파루 홈페이지>

    양축추적식 구조물의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해석을 통하여 강풍과 우천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구조물로 지속 개선하여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루의 태양광 발전의 가격경쟁력은 태양광 시장 성장의 핵심요소로 작용될 전망에 따라 파루가 하는 사업 역시 시장에 의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었지만 최근 어려워진 업황에 관리종목 지정 우려 종목으로 주가가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파루는 지난 2월 15일 최근3사업연도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사실을 공시하였는데, 이는 코스닥시장상장규정 제28조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어 이에 대한 우려로 최근 주가 움직임이 좋지 못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파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말 단기 고점 이후 좋지 않은 실적에 대한 우려로 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우하향하다가 최근 관리종목 지정우려 공시에 하한가를 맞기도 했습니다.

     

    이후 추가 하락하다가 현재가 부근에서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데, 차트만 놓고 본다면 강한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모습이지만 아무래도 재무 관련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보수적인 투자자들은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루 태양광 설비시설, 출처 : 파루 홈페이지>

    단순 차트만 놓고 본다면 최근 1,400원 부근대에서 어느 정도 물량을 잡은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엄청나게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주가가 반등한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최근 반등추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할 경우, 1,4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으 것으로 보입니다.

    파루 주식 주봉차트상 4주전 급락으로 인한 장대음봉 이후 주가가 크게 회복되고 있지는 못합니다. 아무래도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에 따른 우려이기 때문에 사실상 쉽게 회복될 수 있는 주가는 아닙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기술적 반등이 강하게 나올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오히려 장중 흐름을 보고 단타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2,35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세력이 마음만 먹는다면 주가를 강하게 끌어올릴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루 인쇄전자기술, 출처 : 파루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보고서 발표시 관리종목 지정은 거의 기정사실화 되어 있기 때문에, 재무리스크를 피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최근 증시가 반등하면서 먹을거리가 많아졌기 때문에 굳이 재무리스크를 감안하면서까지 투자할 가치가 있을지, 심리적으로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파루는 제 기억에 2017년까지는 백신 관련 모멘텀으로 스윙 대응하기 좋은 종목이었는데, 이후 대규모 적자 등으로 인해 재무가 망가져있어, 현재로서는 장중 단기 대응 외에 중장기 대응 전망은 비교적 어둡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