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미셀 주가 단기 반등 기대해도 좋을까

by 주소남 2021. 3.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줄기세포 관련주로 유명한 파미셀(005690)입니다.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 사업과 친호나경 난연제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 기업입니다.

    <출처 : 파미셀 홈페이지>

    바이오 사업과 바이오케미컬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컨소시엄 구성과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고,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예전에 주가조작 혐의로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구속된 이홍현 전 파미셀 회장 사건으로 홍역을 치룬 기업이기도 합니다. 물론 현재는 이홍현 전 회장의 지분은 단 1주도 없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파미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2월 초까지 주가가 길게 하락 조정이 있었고, 최근 다시 단기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지난 2월 중순 이후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 않아, 위의 매물을 잡아먹고 큰 상승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파미셀 줄기세포 치료제 'CELLGRAM', 출처 : 파미셀 홈페이지>

    추세가 상승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 자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봉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으로도 17,000원 부근대에는 중장기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 상승(거래량이 없는 상승)의 경우 단기 반짝 상승일 수 있으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볼 경우, 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5,65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최종 손절라인은 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4,8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미셀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연말 이탈했고, 올해 초까지 주가 분위기는 좋지 못했습니다.

     

    최근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17,000원 부근대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포진하고 있어, 이를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단기적으로 본다면 목표가와 손절가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상승할 때 무리하게 비중을 더 가져가야하는 자리는 아닙니다.

    <파미셀 바이오 케미컬, 출처 : 파미셀 홈페이지>

    파미셀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14,700원 부근이나 그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800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험 구간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늘려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파미셀은 지난해 케미컬 사업부문의 원료의약품(뉴클레오시드, mPEG)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등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6.2%, 영업이익은 268.4%, 당기순이익은 36.5% 가량 상승하는 등 실적 성장성과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최대주주 지분이 약하고, 차트상 위로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지 계속해서 체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