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

by 주소남 2021. 3.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얼마전부터 민방위전자통지센터에서 [부천시 민방위교육훈련 전자통지서 수령 안내] 카카오톡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도착했습니다.

     

    이 글을 2021년도에 작성했는데, 2023년 지금, 민방위 온라인교육 1차가 종료되었고, 민방위를 받지 못하셨어도 하반기에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도 온라인으로 민방위 훈련을 대체했던터라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날아오는 메시지에 무언가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을 받았습니다.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는 우편으로 민방위통지서가 발송되었지만 요즘 모든 민방위를 비대면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민방위 민방위 기본법 제24조의 규정에 의해 2021년도 민방위교육훈련 통지서를 전자통지서로 발송합니다.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

    민방위 전자통지서

    민방위전자통지서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민방위전자통지센터 홈페이지(www.mtongji.or.kr/)에 접속해야하고,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으신 분들은 하단의 '전자통지서 수령'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민방위전자통지센터 홈페이지로 접속됩니다.

     

    민방위 전자통지센터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서 신청 및 수령, 소집일자 교육장소 확인, 일정 조회, 스마트 폰 통지서, 온라인 문의

    www.mtongji.or.kr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

    민방위전자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본인의 시군구를 선택하면 이름과 생년월일로 로그인 할 수 있게끔 아래처럼 로그인 창이 뜹니다.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방법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8자리를 입력 후 로그인을 선택하면 네이버 간편인증과 카카오페이 인증, 휴대폰인증, 카드인증, 아이핀 인증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저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 이용중인 통신사 선택 후 필수사항 전체 동의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PASS 앱에서 휴대폰 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부천시 민방위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면 전자통지서 확인시 등록할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 후 등록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민방위전자통지서 수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 통지서

    처음 로그인하면 이렇게 '읽지 않은 통지서가 있습니다. 통지서를 수령해주세요'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메뉴에서 '통지서 확인'을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민방위 전자통지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방위 부천시

    본인의 이름과 민방위 연차, 주소, 소속 등이 나오고 소집장소가 나오는데,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기에 소집장소는 인터넷교육으로 되어있을겁니다.

    부천시 민방위 교육기간부천시 민방위 교육기간

    민방위 인터넷 사이버교육 기간은 4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현재는 교육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버 강의를 수강할 수 없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정답

     

    지난 2020년 민방위 사이버 훈련은 이전 민방위 사이버교육(Feat. 정답)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Feat. 정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민방위 사이버교육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예비군은 전면 취소되었고,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2주차 증시일정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7월 2주차 증시일정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윤석열 대통령 리투아니아, 폴란드 순방(월), 와이랩 청약(월,화), 센서뷰 청약(월,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화), 5G 28GHz 신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