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 비교 총정리

by 주소남 2021. 3.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 비교 총정리(+바이낸스)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가상화폐 투자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시세가 우리나라 돈으로 최근 7,000만 원을 웃돌았고, 여러 알트 코인들도 순환 펌핑을 하면서 이른바 '돈 복사'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 투자에는 아직 조심스럽지만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단계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를 비교해서 한 눈에 보기 쉽게 하면 좋겠다고 생각해 이렇게 가상화폐 거래소 간 수수료를 비교하게 되었습니다.(단순 비교표는 포스팅 하단)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 비교 총정리

    ● 코인원

    코인원은 Main 마켓의 경우 0.2%, Growth 마켓의 경우 0.1%의 거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매수수수료는 체결수량에 거래 수수료율을 곱해 계산하기 때문에 만일 1비트코인을 주문해서 체결했을 경우, 내 코인 지갑에는 1비트가 아닌 매수 수수료를 제외한 비트코인이 들어있을 겁니다.

     

    이후 매도 수수료는 체결금액에 거래 수수료율인 0.1 ~ 0.2%를 곱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참고로 코인원 같은 경우 현재 추천인 코드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MJBOOQ8V(MJBOOQ8V)를 활용해 가입하면 거래 수수료를 일정 부분 환급해주는 리워드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시면 가상화폐 거래 수수료를 줄이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 고팍스

    다양한 입출금 은행을 등록할 수 있고, BULL과 BEAR 등의 가상자산 추종 파생 상품(주식의 ETF와 비슷)을 거래할 수 있어, 가상화폐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볼 수 있는 고팍스 거래소는 기본적으로 0.2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조건을 충족한다면 트레이더 자격으로 Maker에서 0.00% ~ 0.03%의 수수료와 0.02% ~ 0.04%의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팍스는 추천인을 통해 가입하면 5,000원을 주는 이벤트도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비교적 타 가상화폐소에 비해 안정성이 있기 때문에 가입해두시면 좋습니다. 고팍스 추천인 제도 통해 가입하기 (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

    ●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원화 마켓과 BTC 마켓 0.04% ~ 0.25%의 거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역시 매수와 매도 시 모두 부과되는데, 기본적인 빗썸 초기 가입자라면 0.2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빗썸은 구간별 수수료 쿠폰 제도를 도입해 거래가 많은 투자자라면 일정 금액의 쿠폰을 구매하여 수수료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할인율을 다르게 잡을 수 있는데, 거래대금이 1,000만 원 미만이라면 굳이 빗썸보다는 코인원으로 거래하는 것이 거래 수수료를 아낄 수 있고, 그 이상이라면 빗썸에서 수수료쿠폰을 구매해 적용한다면 거래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업비트

    업비트는 원화 마켓을 이용할 경우 거래 수수료가 0.139%로 비교적 가장 저렴합니다. 또한 현재는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 중으로 원화 마켓의 경우 거래수수료가 0.05% 밖에 되지 않아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예약주문 시에는 0.139% 적용)

     

    단, 원화 마켓이 아닌 BTC 마켓이나 USDT 마켓의 경우 일반 주문과 예약주문의 경우 동일하게 0.25%의 거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코빗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은 이전에는 최근 30일간 거래금액을 차등으로 두어 거래 수수료를 책정했지만 2020년 3월 17일부터 Maker Fee와 Taker Fee 모두 0.15%의 동일 거래수수료를 부과하게끔 변경되었습니다.

     

    코빗 같은 경우 최초 거래 누적 천만 원까지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이번 거래수수료 개편으로 인해 0.15%로 조정되면서 기존의 수수료 무료 이벤트는 종료되었습니다.

     

    ● 코인빗

     

    코인빗은 거래수수료 확인 중에 있습니다. 이용약관에는 홈페이지에 거래수수료를 공지해 논다고 되어 있는데, 어디다 숨겨놨는지 거래수수료를 찾지 못하겠습니다.(거래수수료 제보 바랍니다.)

     

    ● 바이낸스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수수료는 등급별 차등 부과로 VIP0 등급의 경우 Maker와 Taker 모두 0.1% 이지만 NHN25% 할인과 BNBx레퍼럴 25% 할인 x 20% 리베이트 등의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수수료 할인 추천코드 :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QZ8Z8OFK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