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워로직스 주가 폐배터리 모멘텀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1. 3.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폐배터리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 파워로직스(047310) 입니다.

     

    파워로직스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관련주나 폐배터리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출처 : 파워로직스 홈페이지>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삼성SDI와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워로직스는 환경부가 폐배터리 처리 방안 등이 포함된 폐기물 관리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세를 보였습니다.

    파워로직스는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기술과 배터리 시스템 통합 설계 솔루션을 바탕으로 현대차 그룹과 공동으로 충북 청주 파워로직스 본사에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ESS) 파일럿 생산라인을 구축한 후 최근 양산에 들어간 바 있기 때문에 수혜주로 거론되곤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파워로직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고 있고, 최근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을 보이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기술적 반등 구간이기는 하지만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어, 거래량이 회복되어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파워로직스 Mobile/Home appliances Camera Solution, 출처 : 파워로직스 홈페이지>

    최근 지지부진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지난해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 등으로 인해 대규모 적자 공시를 발표했기에 하락 시 추가 하락 속도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지난 11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이자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12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로직스 주식 주봉 차트상 이번주까지 5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지지부잔하게 흘러내리고 있지만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하락 파동으로 굳어지면서 추가 주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등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가능한 차트라고 보입니다.

     

    우선 추세선이자 가장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8,000원 부근까지는 주봉 차트상 추세가 무너지지 않는 자리이기 때문에, 조금 긴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까지 분할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고, 추세선 이탈 시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로직스 에너지 솔루션, 출처 : 파워로직스 홈페이지>

    반면에 추세선 이탈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안팎에서(되도록 이탈 시)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2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로직스는 전기차나 폐배터리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이지만 지난해 대규모 적자 전환으로 인해 투자심리 자체는 현재로서는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