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흥국에프엔비 주가 마켓컬리 상장 영향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1. 3.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마켓컬리 관련주로 소개해드렸던 흥국에프엔비(189980) 주가가 마켓컬리 상장 영향으로 인해 다시 강한 상승세를 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오늘 아침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도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있었습

    kakao777.tistory.com

    흥국에프엔비는 과일주스와 베이커리 등 간편식 사업을 마켓컬리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는 이유로 마켓컬리 수혜주로 거론되는데, 마켓컬리가 주요 외국계 투자은행(IB)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미국 증시 상장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흥국에프엔비 홈페이지>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와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는데,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시켜 비열처리하여 커피와 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흥국에프엔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 우상향 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지난 3월 15일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있었습니다.

    가장 가팔랐던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조정을 보이다가, 어제 장마감 후 마켓컬리의 미국증시 상장 관련 보도가 나오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약 98만주의 거래량으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고, 다른 마켓컬리 관련주로 부각되는 케이씨피드나 비올, 우양 등도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전 마켓컬리 대장주로 움직였던 흥국에프엔비 주가도 당장 오늘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 스무디, 출처 : 흥국에프엔비 홈페이지>

    오늘 주가가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데, 최근 이탈한 추세선(어제 전고점)을 빠르게 재돌파 후 지지한다면 재차 2차 상승 랠리가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추세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갭상승 후 하락해 음봉이 강하게 나올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4,43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는 4,25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있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 있을 경우, 이 부근 이탈시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은 이 부근 이탈 후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흥국에프엔비 주가를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다른 마켓컬리 관련주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으니, 이전 마켓컬리 관련주 포스팅(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도 함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오늘 아침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도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있었습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