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인텍 주가 마스크 가격 따라 하락?

by 주소남 2021. 3.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마스크 업체 파인텍(131760) 입니다.

     

    파인텍은 BONDING 장비와 LCD MODULE, TSP, TOUCH KEY, ESL 등의 부품을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 제조업체이지만 지난해 자체 기술로 마스크 자동화 제조장비 개발에 성공하면서 마스크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파인텍 홈페이지>

    세계 최초로 공용 BONDING 장비를 개발 및 납품하였고, 센서 제품으로 첫 전장 시장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파인텍이 보유한 OLED 본딩 장비 개발과 양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차 전지 자동화설비 후공정에 진출했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마스크 업체 파인텍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2월 말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주가 급락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반대로 상승 시에는 1,470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부근 위로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인텍 사업 분야, 출처 : 파인텍 홈페이지>

    또한 궁극적으로는 지난 2월 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해야 하고, 이 부근에 위치한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1,600원대에서 터져야 주가가 상승추세로 돌아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인텍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 2월 중장기 추세선도 이탈해,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추세도 무너졌고, 차트 흐름상 반등이 쉽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난 2019년 8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1,18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까지는 약간의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한다면 이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을 보고 단기 접근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인텍 2차전지 권취후공정 설비, 출처 : 파인텍 홈페이지>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추가 하락이 더 나올 우려가 있어, 진입 시점으로 보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파인텍은 지난해 COVID-19로 해외 장비 셋업 일정 지연 및 2차 전지, 대형디스플레이 장비 시제품 제작 등 초기 개발비 투입으로 인한 비용 증가와 영업권 및 고객기반 무형자산, 기타 유/무형 자산 등 영업외 비용 상각 처리 등으로 인해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올해 이러한 악화된 실적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투자심리는 계속해서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