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주식 시세조회 프로그램 케이스톡(직장인 주식 필수템)

by 주소남 2021. 4.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 주식 필수 아이템인 주식 시세조회 프로그램 케이스탁(KSTOCK)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직장에서 주식투자를 하려면 직급이 높은 분들이 아니고서야 HTS나 MTS를 켜서 자신 있게 바탕화면에 띄워 놓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드물 겁니다.

    최근 제가 운영하는 오픈 채팅방에서 어느 분이 "혹시 화면 띄워놔도 사람들이 주식인 줄 모르는 사이트나 프로그램 있을까요?"라는 질문에 다른 분이 KSTOCK 주식 시세조회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할 일이 없지만, 주식 시세 알림, 시세 조회 프로그램인 케이 스톡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소개해드리기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출처 : 케이 스톡 홈페이지>

    케이 스톡은 실시간 주식시세 확인 및 실시간 시세 알림, 커스텀 시세 알림, 다양한 검색, 다크 테마와 다양한 위젯 커스터마이징, 단축키로 프로그램 숨기기, 클라우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맥과 윈도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주식 프로그램입니다.

    주식 시세조회 프로그램 케이 스톡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는지, 활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케이스톡 다운로드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frombit.github.io/kstock/)

     

    실시간 주식시세를 확인하세요. 맥과 윈도우에서 동시에 사용가능합니다. 위젯(가젯)지원과 실

    실시간 주식시세 확인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주식시세를 메인화면, 트레이, 위젯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윈도우 사용가능 윈도우와 맥에서 동시에 사용가능합니다. 실시간 시세 알림

    frombit.github.io

    <출처 : 케이 스톡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위 화면처럼 윈도우와 맥의 정식버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줍니다.

     

    설치한 케이 스톡 주식 시세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이제부터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시간 주식시세 확인 및 알림 기능

    <출처 : 케이 스톡 홈페이지>

    케이스톡 주식 프로그램을 통해 HTS와 MTS를 사용하기에 눈치 보이는 직장인들은 실시간 주식시세 확인과 실시간 시세 알림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 스톡을 실행하면 화면이 뜨지 않을 수도 있는데,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선택하면 KSTOCK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종목 추가를 해보도록 할게요.

    <출처 : 케이 스톡 프로그램>

    종목 추가 버튼을 누르면 KSTOCK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종목 검색과 추가 등이 가능합니다.

    <출처 : 케이 스톡 프로그램>

    또한 이렇게 등록된 종목은 '내 종목' 탭에서 가격 알람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가 대비 퍼센티지나 목표 가격 등을 설정해 놓으면 알람이 옵니다.(직장에서 몰래 주식투자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되도록 사용하지 마세요^^;;)

    <출처 : 케이 스톡 프로그램>

    케이 스톡 설정에서 '알림' 탭을 보시면 위 화면과 같이 카카오톡과 같은 알림인 '커스텀 알림'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다크 테마 지원 및 다양한 위젯 커스터마이징

    <출처 : 케이 스톡 홈페이지>

    케이 스톡은 다크 테마와 다양한 위젯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합니다.

    <출처 : 케이 스톡 프로그램>

    이렇게 설정에서 다크 모드와 화이트 모드 설정이 가능한데, 본인의 취향대로 테마를 변경해 사용하면 좋고, 트레이 자동 감추기와 프로그램 자동 종료 시간까지 이 곳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케이 스톡 프로그램>

    설정의 위젯에서는 바탕화면 위젯에 나타나는 주식 시세조회 창에 대한 디자인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 투명도나 종목명 단축, 글자크기나 테두리, 내부 구성 등도 변경할 수 있으며, 개별 위젯 단축키도 이 곳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단축키로 주식 시세조회 창 빠르게 숨기기

    <출처 : 케이 스톡 홈페이지>

    직장에서 주식 시세 조회를 하고 싶은데, 눈치 보여서 못하는 분들 단축키로 손쉽게 위젯을 숨겼다, 보였다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별 단축 위젯 키가 'Ctrl+T'로 설정되어 있는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단축키를 누르면 주식 시세 창을 숨겼다가 다시 보일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4. 클라우드 싱크로 언제 어디서나 같은 설정 유지

    <출처 : 케이 스톡 홈페이지>

    주식 시세조회 프로그램 케이 스톡은 클라우드 싱크를 지원합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설정이나 종목을 로드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동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 : 케이 스톡 프로그램>

    케이 스톡의 '클라우드' 탭에서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등이 가능하고, 설정 파일을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같은 환경으로 접속해 다른 컴퓨터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직장에서 상사 눈치 보여 주식 시세 조회하기 어려우신 분들, 위젯으로 시세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은 주식투자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빌어 케이 스톡을 소개해주신 분께 감사 인사 전하면서 주식 시세조회 프로그램 케이 스톡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