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펩트론 주가, 당뇨 치료제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4.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당뇨 치료제 개발 기업인 펩트론(087010) 입니다.

     

    펩트론은 펩타이드 공학 및 약효 지속화 기술을 바탕으로 약효지속성 의약품의 설계와 제조기술 개발, 펩타이드의 합성기술 개발과 신물질 발굴 등을 수행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펩트론 홈페이지>

    펩트론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크게 전립선암 치료제와 말단 비대증 치료제, 2형 당뇨병 치료제와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파킨슨병 치료제 등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 말초신경병증 등 퇴행성 신경질환에 대한 엑세나타이드의 용도특허 관련 전용실시권을 확보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펩트론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중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최근 4월 초 비교적 강한 하락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고, 지난주 금요일 단기 반등을 기대하게 하는 양봉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우선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펩트론 기반기술, 출처 : 펩트론 홈페이지>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때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4,25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펩트론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3,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펩트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 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11,1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펩트론 당뇨병 치료제, 출처 : 펩트론 홈페이지>

    최근 3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이 주봉 차트상 만들어졌습니다. 지난주 다행히 금요일 주가가 반등하면서 꼬리를 남기며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남겼지만, 여전히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상승 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펩트론은 오송 공장 준공 및 KGMP 인증 획득으로 본격적으로 플랫폼 기술인 SmartDepot 기술 적용 연구 진행하고 있는데, 기술이전이 진행되어야 실적이 나오는 바이오 기업이기에 매년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실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펩트론 파킨슨병 치료제, 출처 : 펩트론 홈페이지>

    바이오 기업 특성이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부담감은 크게 느낄 필요는 없지만, 당뇨병 치료제 등의 모멘텀이 부각되어야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펩트론 투자자들은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현재 진행 상황 등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