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코인베이스 상장 관련주 주목해 볼 종목은?

by 주소남 2021. 4.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1위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오는 14일 나스닥에 직상장 할 예정임에 따라 최근 코인베이스 상장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추진하는 나스닥 직상장은 신규 주식을 발행하지 않고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을 상장하는 방식으로,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보통주 1억 1,490만주를 등록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 코인베이스 홈페이지>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비트코인 시세는 현재 코인베이스 기준 약 7,180만원에 달하며 곧 1비트코인 당 1억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코인베이스 홈페이지>

    그렇다면 코인베이스 상장 소식에 국내에서 움직이는 코인베이스 상장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코인베이스 상장 관련주로는 비덴트를 비롯하여 한컴위드, SGA, SGA솔루션즈, 우리기술투자, 다날, 대성창투, SBI인베스트먼트 등 일전에 정리한 가상화폐 관련주나 비트코인 관련주 등입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나스닥 상장)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나스닥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량을 경신하고 있는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주식회사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나무

    kakao777.tistory.com

    또한 최근에 정리한 두나무 관련주 등도 코인베이스 상장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코인베이스의 상장 준거가격으로 볼 때, 코인베이스 시가총액은 약 73조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기존 장외시장에서의 가격과 투자은행들의 투입 규모를 반영하여 거래소가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초가는 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은 가상자산의 첫 제도권 진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큰 데,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이익률이 크기 때문에, 나스닥 상장 후에도 기대감이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 이후 미국의 크라켄과 이스라엘의 이토로, 우리나라의 두나무 등이 향후 나스닥 상장을 노리고 있고, 이에 따라 크라켄 관련주, 이토로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 등이 만들어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전부 이들과 궤를 같이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는 계속해서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후 비트코인 시세에 지수가 연동하는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과 함께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등 이미 비트코인 ETF를 허가해 달라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요청한 곳도 있기 때문에 코인베이스 상장과 관련해서 움직이는 관련주들은 이후 이러한 이슈에도 또 다시 반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코인베이스 상장 이후 코인베이스 상장 관련주들이 재료 소멸로 인해 그동안 상승폭을 반납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뒤늦게 따라가기 보다는 향후 비트코인과 관련된 호재 소식에 어떤 종목들이 움직였는지 정도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