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 그룹 창업주 故 구인회 회장의 6남 구자극 LG상사 미주법인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엑사이엔씨(054940)가 LG화학의 대규모 탄소나노튜브(CNT) 공장 가동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엑사이엔씨는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 사업과 첨단부품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 부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고, S&I,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을 강화하는 업체입니다. 때문에 LG와 인연이 깊고, LG의 CNT나 건설, 디스플레이 등과 연결되어 주가 움직임이 나타납니다.

 

LG화학은 여수 CNT 2공장이 1200t  증설 공사를 마치고 상업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엑사이엔씨는 탄소나노튜브의 전기 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하여 발열과 CNT 복합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발열분야에서 CNT를 이용한 발열체의 제품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이번 LG화학의 CNT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엑사이엔씨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기 전까지 강하지는 않지만 3월 초부터 최근까지 지속적인 우상향 추세가 이어져왔고, 위로 매물대 저항은 약한 구간이었습니다.

결국 엑사이엔씨는 LG화학의 세계 최대 규모 탄소나노튜브 공장 본격 가동 소식에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신고가를 기록했고, 시간 외 거래에서도 엑사이엔씨 주가의 상한가는 깨지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단순 기대감에 상승했으나 오늘 거래량이 최근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크게 터지면서 시세 분출을 했기 때문에, 내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매물대 저항은 없지만 주봉차트상 2,420원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만일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데, 주가 조정 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13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 차트상 2,13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무너지기 때문에, 이번 상승에 대한 강한 되돌림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내일 2,420원 부근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오늘과 비슷한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거래량 증가치 등으로 미루어 보아 단기간에 끝날 상승세는 아닐 것으로 전망됩니다.

엑사이엔씨는 지난해 하반기 적자를 기록하면서 지난 한 해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판관비의 개선이 이어지고 있고, 코로나 19 언택으로 인한 TV 수요 증가로 엠소닉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홈 씨큐리티 사업을 하는 올리브 앤 도브(지분율 97.28%)는 올해 국내 ADT 캡스와의 전략적 제품 공급 계약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에 올리브 앤 도브 실적 성장이 엑사이엔씨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엑사이엔씨는 그래핀 관련주나 희토류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와 이번 탄소 나노튜브 관련주까지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실적이 좋지 않았지만 실적 기대감까지 더해진다면 이번 LG 탄소나노튜브 모멘텀으로 주가가 재평가받을 수 있으니, 엑사이엔씨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상승이 단기간에 끝나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