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나노엔텍 진단키트 이탈리아 기대감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1. 4.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로 알려진 나노엔텍(039860) 주가가 오늘 상한가로 치솟았습니다.

     

    나노엔텍은 랩온어침(Lab-On-a-Chip)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나노엔텍 홈페이지>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 중이며,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노엔텍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 나노엔텍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이탈리아 보건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현지에 수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나노엔텍 홈페이지>

    나노엔텍은 3개월동안 100만개의 진단키트를 판매했고, 밀려드는 추가 수요를 충족하지 못해 생산라인을 기존 대비 3배 규모로 증설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을 만큼 진단키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나노엔텍의 진단키트는 3분만에 95% 정확도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난해 12월 출시해 유럽 수출 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 나노엔텍 홈페이지>

    현재 국내에서는 '항원진단' 방식이 허가 받기 어렵지만, 정부,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현장진단(POCT)이나 자가진단용으로 활발히 검토되고 있고, 최근 당선된 오세훈 서울시장이 "식약처의 사용 승인과 별도로 (서울시가) 신속 항원 검사키트를 활용한 시범사업 시행도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 나노엔텍의 신속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기대감에 불을 붙였습니다.

    위의 차트는 나노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럽 수출 호조 소식과 함께 오세훈 서울 시장의 발언 등으로 인해 기대감이 모인 나노엔텍 주가는 +27.21% 급등 출발해 장중 +25.39%까지 밀렸다가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승추세를 보였고,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았는데, 이를 강하게 갭으로 돌파해 상한가를 만들어내면서 내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나노엔텍은 현재 오후 12시 11분 기준, 약 221만주 가량의 상한가 매수대기 물량이 쌓여있고, 이는 약 221억원 가량으로 매수 대기 물량은 안정적으로 쌓여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도 위로 단기 저항은 없기 때문에, 당장 내일은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보여지는데, 만일 오늘 상한가를 굳히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오늘 저점을 이탈하는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오늘 저점 부근 이탈 후까지 본다면 이후 진입 및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24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은데, 오늘 상한가가 풀릴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크지 않아보입니다.

    나노엔텍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지속적이고 지루한 하락 랠리가 이어지다가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2주전쯤 나왔고, 오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면서 볼리저밴드 상단을 돌파했습니다.

     

    오늘은 상한가 매수 대기 물량을 보았을 때, 상한가가 깨질 가능성은 비교적 적지만 내일 주가 상승시 11,000원대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걷어내지 못한다면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내일 주가 상승시 11,000원대 부근 매물 움직임을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나노엔텍 홈페이지>

    만일 오늘 급등이 나오지 않았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볼리저밴드 하단인 6,53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현재는 주가가 급등해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다시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11,000원 부근 매물대를 소화하지 못할 경우 재차 주가가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에서 매물대를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우선 익절 후 하락 조정시 재매수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나노엔텍 홈페이지>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4차 대유행 가능성마저 제기되고 있어, 코로나19 백신과 진단키트, 치료제 쪽으로 테마가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나노엔텍은 진단키트 테마에서 계속해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과연 이번 상승으로 11,000원대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을지 체크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