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스코강판 목표 주가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1. 4.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스코 그룹주 포스코강판(05843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강판 목표 주가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포스코강판은 표면처리강판 제조 전문 기업으로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을 생산하여 건설과 자동차, 가전산업 등에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포스코의 계열 회사로 국내에 도금공장 2개라인과 컬러공장 4개라인, 해외에 도금공장 1개 라인, 컬러공장 1개 라인으로 총 8개의 생산 라인을 갖춘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포스코강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말, 전기차량용 부품 공급 등 신사업 모멘텀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나오면서 포스코강판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기간 조정을 보이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상한가 당시 주가 상승 추세가 워낙 강했기 때문에 이후 추세선들을 이탈하고는 있지만,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은 지지해주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3,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전고점 이상까지도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목표주가 설정은 33,000원 부근 돌파 유무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차 목표가는 33,000원 부근이지만, 이를 돌파한다면 위로 저항이 약해 전고점 이상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어, 목표주가를 높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9,000원 부근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7,8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강판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월 강한 장대양봉 이후 기간 조정을 받은 주가는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역시 33,000원 부근 저항만 걷어낸다면 위로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재차 2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위로 저항을 걷어내지 못할 경우에는 하락 파동에 대한 우려가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매물대 하단인 27,800원 부근이나 그 아래 25,2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재차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일봉차트상 지지라인까지 확인한다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27,8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5,2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강판은 포스코 그룹주와 철강주로 움직임이 나오는데 최근에는 전기차량용 부품 공급 등으로 인해 전기차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내수 판매 증대 및 R/M 개선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오히려 증가했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에 관한 부담은 상대적으로 덜 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