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스코ICT 주가 전기차 충전기 기대해봐도 될까

by 주소남 2021. 4.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충전기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포스코ICT(022100) 입니다.

    포스코ICT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ICT와 엔지니어링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연속공정 '포스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경영 성과를 보이고 있고, 포스코 그룹주로 움직임을 같이합니다.

    또한 포스코ICT는 국내 1호 전기차 충전사업자로 현대차, BMW 등 완성차 업체들의 국내 충전소 설치 협력사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포스코ICT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초 포스코의 리튬염호 호수 가치가 부각되면서 포스코 그룹주들이 강하게 움직였고, 포스코ICT 주가 역시 강한 움직임을 보였다가 테마가 꺼지면서 조정을 보였습니다.

     

    이후 7,000원 초중반대에서 주가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추세선을 만들면서 반등하고 있는데, 7,98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7,285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ICT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1,070억원에 달하는 자동화 설비 구축 계약 체결 소식에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우상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조정을 보이면서 볼리저밴드 기준선 아래로 주가가 내려와있고, 7,000원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한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을 지지해주는 모습을 다시 한 번 보인다면 단기 진입 시점으로 보아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최근 주가가 횡보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끌어내렸고, 결과적으로 주가가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8,08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까지는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거래량이 얼마나 동반되는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고, 때에 따라서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하락시 재진입 하는 등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지지라인이이 약해지는 6,5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5,740원 부근이나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640원 부근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주요 고객사 마진 감소 및 B&C 사업 대손 반영 등에 다른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이 급감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올해 실적 컨센선스는 지난해에 비해 높게 잡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문제는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전기차 충전기 관련 모멘텀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플랜을 짜는 것도 괜찮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