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및 사용법

by 주소남 2021. 5.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란?

     

    올해 3월 기준 총 335개의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는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가 아니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제재 할 때, 비교적 안전하고,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거래소입니다.

    선물과 현물, 마진 등 모두 거래가 가능하고,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수수료는 등급에 따라 차등부과 되는데, 기본적으로 0.1%(VIP 0등급(최하)일 경우)의 거래수수료가 부과되지만 아래 초대코드로 가입할 경우 수수료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코리아 거래소는 현재 운영하지 않고, 원화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없기 때문에 약간의 제약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이 많고,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이기 때문에 가입 및 사용법은 익혀 둘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QZ8Z8OFK (수수료 10% 혜택 코드, 추천인 QZ8Z8OFK 자동 입력)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위 바이낸스 거래소 무료 계정 만들기로 진입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을 진행합니다.(수수료 10% 혜택 코드) 아래 내용을 따라하면 30초 만에 바이낸스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바이낸스 무료 계정 만들기 창이 나타납니다.(PC, 모바일 동일) 본인이 사용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서비스 약관 동의에 체크 후 '계정 만들기'를 선택하면 보안 인증 퍼즐이 나오고, 퍼즐을 원위치에 끌어다 놓으면 등록한 이메일로 인증 코드를 받습니다.

    등록한 이메일로 받은 인증코드 6자리를 입력하면 30초만에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이 끝납니다. 바이낸스 가입 후 바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용법을 참조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입금 방법)

     

    바이낸스는 원화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타 거래소의 가상자산을 이동시켜 거래합니다.

     

    바이낸스 입금방법 정리

    1. 국내 거래소에서 이오스, 리플 가상자산 구입 후 바이낸스 거래소로 출금(전송) ※저렴한 송금 수수료와 빠른 속도
    2. 바이낸스에 도착한 가상자산을 원하는 코인이나 비트코인, USDT(테더)로 전환 후 코인 거래

    바이낸스 거래소의 상단의 '지갑' - '법정화폐 및 현물(입금&출금)' 메뉴로 진입합니다.

    이 곳에서 EOS(이오스)나 XRP(리플)을 검색해 '입금'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오스는 거래소간 전송 수수료가 무료이고, XRP(리플)은 전송 수수료가 1개로 고정(현재 약 1,700원)되어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거래소간 자금 이동을 이 두 화폐로 하는 것이 국룰입니다.(EOS Network라고 표기되어 있는 EON은 아닙니다. 위 화면과 같이 꼭 EOS로 거래하세요.)

     

    특히 이오스 같은 경우 타 거래소에서 전송한 그대로 수수료 없이(무료) 전송되기 때문에, 이오스를 통해 바이낸스에 거래할 수 있는 자금을 입금해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비트코인으로 이동시킬 경우 수수료가 0.005BTC(현재 약 3~5만원)으로 비쌉니다)

    이오스 '입금'을 누르면 'EOS를 바이낸스에 성공적으로 입금하려면 메모와 주소가 모두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이해했습니다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주소와 메모가 나옵니다. 이를 잘 기억해두세요.

    저는 코인원(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에서 바이낸스로 EOS 출금을 진행할겁니다. 코인원 뿐만 아니라 업비트나 빗썸, 코빗, 코인빗, 고팍스 등 다른 거래소도 EOS 출금 방법은 비슷합니다.

     

    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가상화폐 투자 붐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어도 소액으로 즐겨보기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계정 생성도 늘어나고 있다고

    kakao777.tistory.com

    코인원의 '자산' - '입출금' 메뉴로 진입해 보유중인 이오스(EOS)를 선택 후 출금 수량을 정하고, 위에서 보았던 출금주소와 메모를 입력해줍니다.

    이오스 출금 주소와 메모를 확인 후 주의사항 확인에 체크 한 후 다음을 선택하면 출금 진행 확인 버튼이 나오고, '출금 진행'을 누르면 코인원의 이오스가 바이낸스로 출금이 진행됩니다. 출금 시간은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코인원은 OTP 인증이 필요하고, 출금 신청을 누르면 출금신청 완료가 뜹니다. 저는 14.1448 EOS를 출금 신청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의 EOS 입출금 내역을 확인해보면 출금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진행중 - 완료로 바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Deposit Successful(입금 성공) 알림이 뜹니다. 저는 이오스 전송 시간이 3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다시 바이낸스 거래소의 '지갑' - '현물 계정'에 들어가보면 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입금한 이오스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코인원에서 보낸 14.1448 EOS가 모두 입금 되었습니다.(수수료 무료 확인)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가상자산 전환 및 거래)

    EOS에 투자한다면 EOS를 보유하고 있으면 되지만 우리는 다른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위한 이동 수단으로 사용했을 뿐, 이동시킨 EOS를 다른 가상화폐로 전환해야합니다. 상단의 '거래' - '전환' 메뉴로 진입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에 입금시킨 EOS를 BUSD(바이낸스 USD), USDT(테더)로 전환하거나 BTC(비트코인), BNB(바이낸스 전용 코인), AUD(호주 달러)으로 전환 후 거래합니다. BUSD, USDT나 BTC, BNB로 전환하는 이유는 바이낸스에서 거래를 위한 기초 단위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14.1448 EOS를 USDT(테더)로 변경했더니 당시 시세 기준 97.2563915USDT를 수령했습니다.(UP, DOWN 거래시 필요) 이제 이를 기반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매수, 매도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매수 및 매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매수하거나 매도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거래' - '기본'으로 진입합니다.

    저는 주식에서 ETF와 비슷한 UP, DOWN(기초 자산 대비 최대 4x배 레버리지로 롱,숏 거래) 거래를 위해 ETHUP/USDT를 구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 - '기본'으로 진입하면 오른쪽에 종목명을 검색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코인명이나 심볼을 검색 후 선택합니다.

     

    왼편에 호가창이 보이고, 중앙에 바이낸스 차트가 보입니다. 내가 원하는 가격대를 지정가 방식으로 입력 후 내 총액에서 몇% 혹은 금액을 정확히 입력 후 매수(초록색 버튼) 버튼을 누르면 매수 주문이 완료됩니다.

    매수 체결은 내가 지정한 가격대에 매도하는 사람이 있다면 매수가 체결됩니다. 저는 327.838USDT에 거래가 체결되었습니다. 체결 내역은 하단의 '주문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바이낸스 거래소 지갑의 '법정화폐 및 현물'에 들어가보면 제가 매수한 ETHUP이 매수한 수량만큼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바이낸스 거래소 초기이기 때문에, 원화로 나오는 수익률 표기 등이 없어 조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적응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매수한 ETHUP을 내가 원하는 가격과 수량(금액)을 맞춘 후 매도 주문을 넣으면, 체결되기 전까지는 하단의 '대기 주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체결이 완료되면 '주문 내역' 또는 '거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을 위해서는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QZ8Z8OFK 접속 후 이메일 등록, 인증 후 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이오스나 리플로 시드(자금) 이동 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바이낸스 거래소 같은 경우 코인 선물이나 마진 등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주식시장에서도 선물 거래는 하지 않기 때문에(High Risk) 선물 거래나 마진 거래에 대한 내용은 제가 직접 소액으로 체험 해보고 다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

     

    코인원 초대코드 가입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가상화폐 투자 붐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어도 소액으로 즐겨보기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계정 생성도 늘어나고 있다고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고팍스 거래방법과 입금 방법, 가입 혜택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