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일승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합병 상장

by 주소남 2021. 5.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코스닥 시장에 세진중공업의 자회사이자 조선해양 환경장비 전문 기업인 일승(333430)이 미래에셋대우스팩4호와 합병 후 상장하는 날입니다.

    <출처 : 일승 홈페이지>

    오늘 상장하는 일승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 후 주가는 어떻게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승은 어떤 기업?

    <출처 : 일승 홈페이지>

    일승은 코스피 상장사 세진중공업의 자회사이고, 조선해양 환경장비 전문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및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친화형 중견 기업으로 꼽히는데, 분뇨처리장치(STP), 스크러버(Scrubber), LNG재기화(LNG RU) 등 선박 장비, 부품 제조 및 소재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합니다.

     

    특히 분뇨처리장치의 경우 최근 5개년 평균 국내 시장점유율 86%, 글로벌 시장점유율 23%를 차지하고 있고, HRSG(폐열,배열회수보일러), FWG(조수기) 사업을 향후 더욱 확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일승 분뇨처리장치, 출처 : 일승 홈페이지>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과 현대미포조선을 비롯한 현대중공업 그룹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및 세계 최대 발전 선박 운용사인 카라데니즈 그룹 등을 주요 매출처로 하고 있습니다.

     

    일승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일승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액체 상태의 LNG를 기화하는 LNG재기화 설비, 선박의 구조물에 해당되는 의장품 등 조선 LNG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57%에 달합니다.

     

    또한 STP, FWG, OP 등의 환경장비, 배기가스 내 황산화물 저감 장치 등의 환경장비 매출 비중이 지난해 9월 기준 전체 매출의 약 39%로 나타납니다.

     

    2019년부터는 자동차 도장면 보호를 위한 기능성 소재 보호 필름 등 소재 매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승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합병 상장

    일승은 미래에셋대우기업인수목적4호(미래에셋대우스팩4호)와 합병 상장합니다. 기존에 스팩주였던 미래에셋대우스팩4호(333430)가 오늘부터 일승(333430)으로 종목명이 바뀌게 됩니다.

     

    일승과 미래에셋대우기업인수목적4호의 합병가액은 2,000원, 합병비율은 1대 3.9205000로 합병기일은 4월 29일, 합병신주 상장은 오늘인 5월 17일입니다.

     

    두 회사의 합병은 지난해 9월 결정 후 합병 일정 등을 거쳤습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는 여느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합병 전 공모가 부근인 2,000원대 부근에서 움직이다가 지난해 9월을 끝으로 거래정지되었다가 올해 2월 합병이 어느 정도 완료되면서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일승 주가 차트

    최근까지도 '미래에셋대우스팩4호(333430)'라는 종목명으로 거래가 되었는데, 거래 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 후 조정을 보이다가 3월 초부터 5월 초까지 꾸준한 우상향 상승 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최근 트랜드 상 스팩합병주는 종목명이 바뀌는 정식 상장일에 주가가 빠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에 대한 우려 때문인지 일승 주가도 최근에는 연이은 음봉으로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승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등 좋지 못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 3,400원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상장일, 이 부근 지지라인을 지켜주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일승 측은 2020년부터 국제해사기구(IMO)를 통해 발효되고 있는 조선업계 환경 규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기 반등에 대한 전 세계적 기대감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기에, 만일 하락 시 지지라인을 딛는다면 반등이 빠르게 나올 가능성도 있는 종목입니다.

    <일승 증발식 조수기, 출처 : 일승 홈페이지>

    일승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큰 주가 하락보다는 상승으로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