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1. 5.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3분기부터 모더나 코로나 백신 수억도스를 생산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코로나 백신(mRNA-1273) 완제 위탁 생산 계약 소식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3분기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으로 백신 수억 회 분량에 대한 바이알(유리병) 무균충전, 라벨링, 포장 등을 시작할 예정인데, 일전에 포스팅에서 관련 내용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 이전에는 단순 '설'이었다면 이제는 모더나 백신 모멘텀이 확실시 되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mRNA-1273)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원료 의약품을 인체에 투여할 수 있는 최종 형태로 만드는 완제 공정에 대한 기술 도입에 곧바로 착수할 예정 입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모더나 백신은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가장 중요한 백인이다. 이렇게 중요한 백신의 완제 공정에 대한 파트너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선택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전 세계 백신 긴급 수요에 대응하여 올해 하반기 초에 상업용 조달이 가능하도록 신속한 생산 일정을 수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모멘텀 주가에는 어떤 작용할까?

    위의 차트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초 바닥을 확인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한 차례 화이자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했지만,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에서 부인했고, 이후 모더나와 연관이 있다는 설에 다시 최근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높아졌고, 모더나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주말을 앞두고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조정이 나왔는데,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자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또한 최근 주가 상승이 강했기 때문에 어쩌면 이번 모더나와 협업 발표가 '재료 소멸'로 이어질 가능성은 있지만, 최근 조정이 나왔고,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 있는 것으로 보아 이번 모더나 관련 소식으로 인해 충분히 주가 상승이 한 차례 더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매물대 돌파 후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고, 이후 지난주 조정봉이 나왔습니다.

     

    만일 이번 모더나 소식이 없었다면 이번주도 주가가 밀리면서 80만원대 지지를 확인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기대감이 있어, 단기간 조정 마무리 후 슈팅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라 보여집니다.

    <출처 :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제가 약 열흘전 작성한 포스팅에서 당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매물대 하단은 738,000원 부근으로 보고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다고 의견을 냈는데, 역시 지금도 변함은 없습니다.

     

    다만, 만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경우, 70만원대는 괴리감이 생기기 때문에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적절치 않아,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한 번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