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피에스케이홀딩스 주가 실적 개선 기대감?

by 주소남 2021. 6.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피에스케이(피에스케이 주가 PR Strip 반도체 장비 주목)의 최대주주인 피에스케이홀딩스(031980) 입니다.

     

    피에스케이 주가 PR Strip 반도체 장비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R Strip 반도체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인 피에스케이(319660) 입니다. 피에스케이는 어떤 기업? 피에스케이는 피에스

    kakao777.tistory.com

    <출처 : 피에스케이홀딩스 홈페이지>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어떤 기업?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지난해 비상장 업체인 평택소재와 합병 후 한국에 2개 법인, 해외 법인 1개의 동종 업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피에스케이그룹 주요 사업, 출처 : 피에스케이홀딩스 홈페이지>

    미국 지역 법인 반도체 패키징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SEMIgear Inc.(Massachusetts Wakefield 소재)를 보유하고 있고, 반도체 PR Strip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인 피에스케이를 주요 자회사로 두면서 이들을 관리합니다. 또한 3D IC 패키징 장비 사업을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자회사의 실적 등에 영향을 받는데, 피에스케이 장비 출고 호조로 매출이 성장하고, 올해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최대주주인 피에스케이홀딩스 실적도 흑자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에스케이홀딩스 주가 전망(차트 분석)

    위의 차트는 피에스케이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4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강하게 올리면서 주가 급등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당시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한국판 '반도체지원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이후 테마가 빠지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왔다가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피에스케이그룹 소개, 출처 : 피에스케이홀딩스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소화하지 못할 물량은 아니며, 추세선과 이격이 있기 때문에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은 있는 자리입니다.

     

    때문에 피에스케이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이나 1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에 따라 홀딩 내지 익절,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에스케이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12,000원대에 중장기 매물대가 강하게 모여있는데, 5주 이동평균선을 따라 꼬리를 달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이번주 고점을 돌파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하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매물대 소화 움직임에 따라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여지는 충분히 남아있습니다.

    <피에스케이그룹 경영철학, 출처 : 피에스케이홀딩스 홈페이지>

    반대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으며,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괴리감을 좁히기 위해 하락 파동이 진행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5주 이동평균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 축소 후 추후 재진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 큰 흐름을 보자면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8,40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아도 되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되, 평단가가 낮은 분들만 이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에스케이그룹 R&D센터, 출처 : 피에스케이홀딩스 홈페이지>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지난해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자회사 실적 성장 기대감과 반도체 시장 회복 등의 기대로 올해 흑자 전환이 전망됩니다.

     

    1분기까지는 적자였지만 2분기 예상 실적 전망은 흑자로 나타나있는데, 그만큼 2분기 실적 발표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2분기 실적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피에스케이 주가 PR Strip 반도체 장비 주목

     

    피에스케이 주가 PR Strip 반도체 장비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R Strip 반도체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인 피에스케이(319660) 입니다. 피에스케이는 어떤 기업? 피에스케이는 피에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