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에스케이 주가 PR Strip 반도체 장비 주목

by 주소남 2021. 6.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R Strip 반도체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인 피에스케이(319660) 입니다.

    <출처 : 피에스케이 홈페이지>

    피에스케이는 어떤 기업?

    피에스케이는 피에스케이홀딩스에서 전공정 장비 부분만 독립하여 설립된 반도체 장비 회사로 PR Strip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이며, 2019년 시장점유율은 약 25% 정도입니다.

    <출처 : 피에스케이 홈페이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글로벌 업체들을 고개사로 확보하고 있고, 램리서치(미국), Mattson Tech(중국), 히타치(일본) 등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에스케이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피에스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초 단기 저점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추세선 위에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윗꼬리가 달리고, 여전히 매물 부담을 벗어나지는 못했지만, 긍정적인 시그널로, 상대적으로 저항보다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시장만 무난하게 받쳐준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출처 : 피에스케이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단기 대응자들만 해당)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큰 흐름에서 상승추세는 유효하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에스케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 대비 약 300%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습니다. 최근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 피에스케이 주가가 4만원 초반대까지 밀리기도 했지만 매물대 지지라인과 볼리저밴드 중심선을 딛고 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상승추세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며 올라왔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러한 상승추세가 깨질 때 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 피에스케이 홈페이지>

    피에스케이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6,500원 부근으로, 현재로서는 이 부근에서는 매물대 지지까지 약해 이탈하면 좋지 않은 구간입니다.

     

    이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고, 추세선도 강한 지지를 보이기 때문에, 하락파동이 나올 때,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접근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피에스케이 홈페이지>

    피에스케이는 글로벌 반도체 투자 확대에 따른 기존 장비 공급 증가와 함께 신규 장비인 New Hard mask Strip, Edge clean 장비의 본격적인 공급이 기대되고, 장비 출고 호조로 인해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요즘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때문에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번달 초 '한국에 관한 수출 관리상의 분류 재검토' 문건을 고시하면서 오늘부터 반도체와 디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