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6. 6.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17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라온테크(23268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라온테크는 어떤 기업인지부터 알아보고 수요예측을 바탕으로 산정된 공모가와 공모주 청약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온테크는 어떤 기업?

    라온테크는 김원경 외 6인이 최대주주로 있는 반도체용 진공 로봇 및 이송모듈 전문 기업입니다. 나온테크에서 라온테크로 사명을 변경한 이력이 있고, 실리콘 웨이퍼를 이동시키는 작업을 하는 로봇을 주로 만들어 판매합니다.

    또한 TV 화면이나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LCD(액정표시장치)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만들 때 여러 장의 유리를 들고 이동하는 로봇도 만드는 등 로봇에 특화된 기업이라고 보면 쉬울 것 같습니다.

     

    라온테크 공모와 공모가

    라온테크는 이번 이전상장으로 총 5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18,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라온테크가 공모하는 50만주 가운데 10%는 우리사주조합에 배정되고, 25~30% 정도는 일반청약자에게, 65~70% 정도는 기관투자자에게 최초 배정되는데, 청약 경쟁률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라온테크 수요예측 결과

    라온테크는 지난 5월 31일과 6월1일 이틀동안 1,44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26.2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444곳 중 무려 1,365곳의 기관투자자가 라온테크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2,800 ~ 15,8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6곳은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라온테크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을 넘어서 18,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방법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은 대표주간회사인 KB증권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일정은 6월7일 월요일부터 8일 화요일까지로 청약당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라온테크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로, 10주 이상 ~ 100주 이하까지 10주 단위로 청약이 가능한데, 공모가가 18,000원이기 때문에 18,000 X 10주 = 18만원. 청약증거금률 50%(모든 고객 동일 적용)를 적용한다면 9만원만 있다면 라온테크 공모주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경쟁률이 높다면 최소 수량을 청약했더라도 1주도 받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라온테크 청약 후 납입일과 환불일은 6월 10일 목요일로, 청약을 신청할 당시 청약한 금액 만큼 돈이 빠져나가지만 목요일 아침쯤 청약 수량에 대한 공모가를 제외한 환불금이 들어오게 됩니다.

     

    만일 추가 청약이 될 경우, 추가 납입이 있을 수 있는데, 요즘 대부분 IPO주에서 미달이 일어나지 않는 만큼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증권 청약 자격은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으로 HTS와 MTS, 홈페이지, 지점 내방, 유선청약(지점/고객센터), ARS청약 등이 가능하며, 최고 청약한도는 일반고객의 경우 청약한도의 50%입니다.

    라온테크 공모주 배정기준은 50% 이상을 균등배정 방식으로 배정하고, 나머지 청약 수량을 비례배정 방식으로 배정합니다.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으로 할 경우 무료이지만 지점이나 고객센터 등을 통한 오프라인일 경우 MVP/로얄을 제외한 고객은 3,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현재 라온테크 주식은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매수,매도가 가능합니다. 다만 상장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25,000원대에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한다면 공모주 청약을 받는 것이 좋은데, 보통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 하는 경우 상장일이나 상장일을 조금 앞두고 주가가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온테크의 경우 수요예측 경쟁률도 높았고, 로봇이나 4차산업, 스마트팩토리 등 전망이 괜찮은 산업군에 있어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부디 이전의 이전상장주와는 다른 흐름 보이길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방법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6월 신규상장하는 주식을 통합하여 정리하며, 각 개별 신규상장 주식

    kakao777.tistory.com

    2021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를 비롯한 6월 신규상장 주식의 윤곽이 어느 정도 나왔습니다. IPO 일정 등에 의해 상장일이 변경되거나 다른 신규상장 주식

    kakao777.tistory.com

    라온테크(232680) 코스닥 상장된다면 로봇 관련주로 주목

     

    라온테크(232680) 코스닥 상장된다면 로봇 관련주로 주목

    코넥스 상장기업 라온테크(232680)는 2000년 3월 설립된 제조업용 로봇과 자동화시스템(FA)을 개발 및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반도체 제조라인에서 웨이퍼를 이송하는 반도체 로봇 및 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