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코넥스 상장기업 라온테크(232680)2000년 3월 설립된 제조업용 로봇과 자동화시스템(FA)을 개발 및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반도체 제조라인에서 웨이퍼를 이송하는 반도체 로봇 및 자동화 모듈이고 LCD와 OLED 제조라인에서 Glass를 이송하는 FPD 로봇 및 자동화, 식품, 화장품, 의약품 제조라인에서 사용되는 제조업용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즉, 로봇에 특화된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로봇 관련 테마릍 탔을 법한 기업이지만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종목들 처럼 유동성이 풍부하지는 못합니다.

 

또한, 차트를 보고 분석,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라온테크가 어떤 일을 하고, 재무는 어떤지 간략하게만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라온테크 주가 일봉차트인데, 딱히 차트를 분석해 대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나마 최근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점 빼고는 차트에서 체크할 점은 따로 없습니다.

 

라온테크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 156번길 88-4 고색동 1138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



 

2000년 3월 14일 창업 당시에는 인천 광역시에 본점을 두고 시작했으며, 설립자 및 창립 구성원들의 경험과 경력을 기반으로 로봇과 자동화 분야에 지속적이고 꾸준한 개발과 제품 공급을 통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라온테크의 주력 제품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반도체 제조라인에서 wafe를 이송하는 로봇과 wafer 이송 자동화 tool인 EFEM과 Backbone으로 구성된 플랫폼.

 

2. FPD 제조 라인에서 Glass와 Cassette를 이송하는 로봇과 진공환경에서 기판을 이송하는 자동화 모듈인 Cluster Tool.

 

3. 제약 및 BIO 제조라인의 Packaging 공정에서 제품을 고속으로 이송하는 델타 로봇과 로봇을 이용한 제조라인 자동화 시스템.

 

특히 위의 주력 제품 중, 대기 환경에서 웨이퍼를 이송하는 EFEM과 진공 환경에서 웨이퍼를 이송하는 Backbone 전체를 의미하는 반도체 장비의 물류를 담당하는 기본 자동화모듈이 총 매출의 51.5%를 차지합니다.

 

그 다음으로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디스플레이 제조라인에서 Glass와 Cassette를 이송하는 로봇과 진공환경에서 기판을 이송하는 자동화 모듈인 Cluster Tool인 Display Platform 입니다.

 

 

양방향 이송 로봇 핸드 및 이를 이용한 이송로봇 특허권을 비롯하여 반도체 이송장비 특허, 다관절 로봇 및 그 운송방법 특허, 웨이퍼 이송장치 및 그 이송방법 특허 등 총 21개의 특허권을 보유한 기업으로, 산업용 로봇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실제로 올해 하반기 코스닥 이전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그나마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한 축에 속합니다.

 

라온테크는 초기에 원자력발전소 정비 로봇 등 특수 로봇 개발에 집중하다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로봇 쪽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는데, 이 때문에 추후 원자력 발전 관련 상승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아직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는 크게 나오고 있지 않지만, 추후 이전 상장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종목으로, 부디 현재 진입해 계신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간 내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되어 로봇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