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6. 6.

목차

    이번 시간에는 삼성머스트스팩5호(38032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머스트스팩5호는 어떤 기업?

    삼성머스트스팩5호는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요즘 증시에서 스팩주 테마가 불을 뿜고 있습니다. 삼성스팩2호가 메타버스 전문 기업 엔피와 합병 계획을 밝히며 주가가 급등했고, 이에 삼성스팩4호는 인수합병 기대감으로 인해 6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증시에서 스팩주 테마가 일고 있습니다.

     

    삼성머스트스팩5호 역시 스팩주로, 3년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해 상장폐지 된다고 하더라도 공모가 만큼의 원금은 보장되고, 최근 스팩주 테마로 인해 삼성머스트스팩5호 상장일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스팩주보다 높은 상황입니다.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와 공모가

    삼성머스트스팩5호는 이번 공모로 총 40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2,000원이 유력합니다.(공모가 2,000원 확정되었습니다.)

    400만주 중 기관투자자에게 약 70 ~ 75% 가량 배정되고, 나머지 25~30% 가량을 일반투자자에게 배정하는데,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주 청약은 6월 8일부터 9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변동될 수 있습니다)

     

    삼성머스트스팩5호 수요예측

    삼성머스트스팩5호 수요예측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루어졌는데, 아직 수요예측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공모가도 확정되지 않았는데, 스팩주는 대부분 공모가가 2,000원으로 확정됩니다.

    조금전 삼성머스트스팩5호 수요예측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총 791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729.6대 1의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스팩주 수요예측 경쟁률이 이렇게까지 높게 나온 적은 없었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스팩주 급등 영향 등으로 인해 시장의 관심이 쏠렸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어찌되었든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주 청약 방법

    현재 삼성머스트스팩5호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청약 일정에 대한 확정이 없지만 월요일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된다면 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청약 화요일과 수요일 확정되었습니다)

    일반청약자는 양일간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삼성증권 본, 지점 내점 또는 지점 유선 청약이나 HTS, MTS,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가능합니다. 삼성증권에 대한 자세한 청약 방법은 이전의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삼성머스트스팩5호의 경우 청약 증거금율이 100%입니다.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수량은 10주이기 때문에, 2만원 정도만 있다면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주 청약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최근 스팩주 테마가 크게 일어나고 있고, 상승에 동참하는 스팩주가 있는 반면 동참하지 못하는 스팩주 또한 분명히 존재합니다.

     

    분명한 것은 인수합병에 대한 재료가 아닌, 단순 기대감과 테마성으로 스팩주 테마가 불붙고 있고, 최근 강한 테마 이후 테마가 꺼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상장 첫 날 급등시 무리하게 추가진입하는 것은 생각해 봐야 할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상장 후 5번의 상한가에서도 볼 수 있었듯이 삼성머스트스팩5호에 대한 기대감도 큰 상황입니다.

     

    삼성머스트스팩5호 공모주 청약방법 체크하시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청약 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6월 신규상장하는 주식을 통합하여 정리하며, 각 개별 신규상장 주식

    kakao777.tistory.com

    2021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를 비롯한 6월 신규상장 주식의 윤곽이 어느 정도 나왔습니다. IPO 일정 등에 의해 상장일이 변경되거나 다른 신규상장 주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