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이치엘비파워 티에스바이오 호재 될까

by 주소남 2021.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이치엘비의 자회사였던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최대주주가 기존 진양곤 외 1인에서 티에스바이오와 티에스제1호조합으로 변경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출처 : 에이치엘비파워 홈페이지>

    에이치엘비파워의 티에스바이오 최대주주 변경 공시로 인해 에이치엘비파워 주가는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과연 최대주주 변경이 호재 공시가 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어떤 기업?

    에이치엘비파워는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설비 Damper,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기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업체로 에이치엘비의 진양곤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었습니다.

    <출처 : 에이치엘비파워 홈페이지>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설비 Damper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였는데, 이번 티에스바이오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바이오 사업을 성장동력으로 추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에스바이오는 어떤 기업?

    에이치엘비파워를 인수하는 티에스바이오는 2018년 설립된 바이오 기업으로 면역 세포 및 줄기 세포를 이요한 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출처 : 티에스바이오 홈페이지>

    일본 최대 바이오 기업인 고진바이오와 기술협력으로 세표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고, 2019년 세포치료제 스마트 GMP 시설을 완공하였으며, 올해 첨단 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티에스바이오 면역세포, 줄기세포 보관 절차, 출처 : 티에스바이오 홈페이지>

    또한 NK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면역세포치료와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제를 동시 개발하고 있고, GMP 시설을 이용한 CMO(CDMO)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티에스바이오 에이치엘비파워 지분 인수 공시

    에이치엘비파워는 오늘 장마감 후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양도인은 진양곤, 이현수로 변경전 최대주주이고, 주식회사 티에스바이오와 티에스제1호조합에 1주당 3,000원 총 8,766,139주 즉, 263억원에 보유 주식 전량을 넘겼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어떻게 움직일까?

    위의 차트는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말부터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졌고, 5월초부터 다시 상승 파동이 시작되어 최근까지 강한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오늘 장마감 이후 티에스바이오로 인수된다는 소식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고, 140만주 가량이 상한가 대기물량으로 남았습니다.

     

    당장 내일 에이치엘비파워 주가는 갭 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일봉차트상으로는 단기 저항은 없어, 목표 주가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비 주식 주봉차트상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구간으로 접어듭니다.

     

    상승시 저항이 약하다는 것은 그만큼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고,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적은 거래량으로도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티에스바이오 파트너 셀투인, 출처 : 티에스바이오 홈페이지>

    최근 매각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르기는 했지만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로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750원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다만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2,300원 부근대부터 약하게 남아 있는 저항을 어떤식으로 소화하는지에 따라 목표주가인 2,750원 부근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인수로 인한 재료 마감으로 조정이 나올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에스바이오 파트너 고진바이오, 출처 : 티에스바이오 홈페이지>

    에이치엘비파워는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설비 Damper,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기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제조 업체이지만 최대주주인 에이치엘비 때문에 바이오와 관련되어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최대주주가 바이오 사업을 하기 때문에 바이오 관련주로 모멘텀을 더욱 받을 수 있는 만큼 이번 티에스바이오의 지분 인수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길 바랍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간단 차트분석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에이치엘비 그룹주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입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전자부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