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크래프톤 상장 중복청약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6.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 상장이 눈앞에 다가왔는데, 마지막 중복청약 가능 여부에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려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어떤 기업?

    크래프톤과 종속회사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PC와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첫 개발 타이틀이자 국내 MMORPG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테라'와 대표 게임 타이틀로 전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되는 '배틀그라운드', 지난해 12월 국내 출시 이후 올 하반기 북미와 유럽 시장에 출시 예정인 '엘리온'까지 다수의 글로벌 게임 IP를 확보한 기업입니다.

     

    크래프톤 상장 중복청약 가능할까

    한국거래소는 이달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예비 상장기업에 대해서 일반투자자들이 여러 증권사에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는 중복 청약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크래프톤은 상장을 위해 이르면 16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는 종목 중 중복청약이 가능해 이른바 로또 청약으로 불린 SK바이오사이언스나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의 뒤를 이어 크래프톤이 상장하게 된다면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다시 한 번 과열 양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11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및 공모가 확정, 일반청약 등을 거쳐 코스피 시장에 이르면 8~9월쯤 상장할 예정인데, 크래프톤 청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다시 한 번 크래프톤 청약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고, 공동주관사로 NH투자증권과 크레디트스위스(CS),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JP모건으로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을 통해 중복 청약에 참여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약 20조원 ~ 30조원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는 크래프톤에 역대급 증거금이 몰릴 수 있을지, 중복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종목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 갖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실적

    크래프톤의 지난 한 해 실적은 약 1조 6,704억원의 매출과 약 7,738억원의 영업이익, 약 556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게임이 직접적인 수혜 업종으로 부각되어 지난해 실적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크래프톤의 올해 1분기(1~3월) 연결 기준 매출은 4,610억원, 영업이익 2,271억원, 당기순이익 1,940억원입니다. 이 중 해외매출이 4,390억원으로 94%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 점은 고무적입니다.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출시 이후 '가장 빠르게 1억 달러 수익을 올린 스팀 얼리액세스게임' 등 기네스북 세계 기록 7개 부문에 등재된 게임으로, 현재까지 7,000만장 이상 (PC, 콘솔 포함)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2018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출시 3년째인 올해 4월 글로벌 다운로드 수 10억건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크래프톤 상장을 앞두고 크래프톤 지분구조 등을 보유하고 있는 곳들이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로는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넵튠을 비롯하여 직,간접적으로 투자하는 아주IB투자, 대성창투, TS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는데,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는 따로 포스팅을 만들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KIET 상장일, 따상 가능할까

     

    SKIET 상장일, 따상 가능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2021년 상반기 대어 IPO 중 하나인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 공모주 상장일입니다. SKIET 공모주 상장 전부터 역대급 공모청약 광풍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