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제이전자 주가 추세선은 어디?

by 주소남 2021. 6.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EMS(전자제품생산) 전문 업체인 피제이전자(006140) 입니다.

    <출처 : 피제이전자 홈페이지>

    피제이전자는 어떤 기업?

    피제이전자는 전자제품 생산을 전문으로하는 사업(EMS)을 하는 회사로 토탈 제조 시스템을 갖추고 IT 전반에 걸친 제품 이해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맞는 전자제품을 제조, 공급하는 전자제품생산(EMS) 전문 업체입니다.

    국내외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상태에서 꾸준한 자입 확충 및 교체를 통해 생산장비의 우수성을 확복하고 시장점유율도 국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이러한 현상은 올해 1분기 실적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제이전자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피제이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초 이후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 후에는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고, 최근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7,97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7,44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제이전자 제조장비, 검사장비, 출처 : 피제이전자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8,7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나면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지난 장대 양봉 이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꺼지지는 않은 위치입니다.

    피제이전자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추세선 부근에서는 지속적으로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강한 상승도 추세선 부근에서 우선은 기술적 반등이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가 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입니다.

    <피제이전자 주요제품, 출처 : 피제이전자 홈페이지>

    즉, 강한 변동성이 유지될 수 있는 구간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그만큼 실망 매물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7,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한 주가 지날 때 마다 위로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제이전자 자격인증, 출처 : 피제이전자 홈페이지>

    지난해 실적이 2019년에 비해 줄어들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좋지는 못하지만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원가 관리나 판관비용만 줄인다면 실적 회복을 엿볼 수 있고, 재무도 나쁜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 추세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