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타이탄 코인 거래소는 어디?(뱅크런)

by 주소남 2021. 6.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잡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많죠. 타이탄(TITAN) 코인이 하루 만에 63달러에서 0달러로 추락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타이탄 코인, 출처 : 코인마켓캡>

    이를 뱅크런(Bank Run) 사태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는데, 타이탄 코인은 어떠한 코인이고, 타이탄의 뱅크런 사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탄코인 시세

    <타이탄 코인 시세, 출처 : 코인마켓캡>

    타이탄코인은 6월 16일 수요일 오후 10시 50분 쯤 약 60달러 정도의 가치를 지닌 코인이었지만 새벽 사이에 가치가 급락해 현재 1타이탄 코인은 우리나라 돈으로 0.009984원까지 하락했습니다.

     

    사실상 가치가 없다는 뜻으로 타이탄 코인은 '스테이블코인'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충격은 컸습니다.

     

    다행히 타이탄 코인은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고, 해외 거래소 한 곳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피해자는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가상화폐 투자자들을 패닉에 빠트리기에 충분한 사건입니다.

     

    타이탄 코인 거래소

    <타이탄 코인 거래소, 출처 : 코인마켓캡>

    타이탄 코인 거래소는 현재 QuickSwap 거래소에서만 유일하게 거래되는 코인입니다. 해당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사람들이 주로 피해를 볼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타이탄 코인 왜 급락했나?

    <타이탄 코인 외신 뉴스, 출처 : 코인마켓캡>

    타이탄코인의 급락 이유는 가상화폐 최초로 뱅크런이 발생할 것을 우려한 투자자들 때문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뱅크런(bank run)이란 은행의 예금 지급 불능 상태를 우려한 고객들이 대규모로 예금을 인출하려는 사태로 국내에서도 뱅크런 사태가 몇 차례 있었습니다.

    가상화폐를 현금화하지 못할 것을 우려한 타이탄코인 투자자들이 앞다투어 매물을 내 놓으면서 60달러에서 0달러로 전례 없는 폭락이 나왔다고 하는데, 정확한 급락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타이탄코인 급락으로 인해 다시 한 번 알트코인의 큰 리스크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승하면 좋겠지만 급락할 경우 끝도 없이 급락한다는 점, 주식에서 상장폐지가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가능성이 더욱 높다는 점 꼭 유의하시면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빗썸 거래소 지원 종료 안내

     

    빗썸 거래소 지원 종료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1위 거래소인 업비트의 일부 코인 지원 종료에 이어 코인빗도 일부 코인 지원 종료(상장폐지)를 밝혔고, 2위 가상화폐 빗썸 거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소 추천 이유

     

    고팍스 거래소 추천 이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고팍스 거래소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거래소와 추천 이유 고팍스 가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