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한전선 주가 하락 신호일까

by 주소남 2021. 6.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달 초 분석글을 작성했던 대한전선(001440)(대한전선 주가 토스 관련주라 상승했다고?) 주가가 어제 강한 하락세를 보이면서 하락 신호를 보였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토스 관련주라 상승했다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한전선(001440)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달 초 1145원에 불과했던 대한전선 주가는 6월 4일 종가기준 3,22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

    현재 대한전선 주가는 어떤 위치이고, 차트상 앞으로 상승과 하락시 대응과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대한전선(001440)은 어떤 기업?

    대한전선은 1955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종합전선 회사로 9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선과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대한전선
    <대한전선 당진 공장, 출처 : 대한전선 홈페이지>

     

    주요 제품으로는 초고압케이블과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으로 주로 전선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전선 관련주나 SOC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상승 이유

    대한전선 주봉차트

     

    대한전선은 지난달 초 1,200원대였던 주가가 이번달 초 최고 5,150원까지 상승하는 등 4배 넘는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대한전선은 그동안 원전 관련 수혜주나 구리 가격 강세 등으로 인해 구리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여기에 토스에서 나누어 주는 주식에도 선정되면서 많은 기대감이 모아져 그동안 주가 상승률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대한전선 주가전망

    대한전선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대한전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번달 초까지 굉장힝 강한 상승세를 이어오다가 6월 8일, 전날 양봉을 대부분 뒤덮으면서 윗꼬리가 달린 장대 음봉으로 인해 단기 상승 추세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이후 추가 하락하다가 최근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어제 전날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다시 출현해 현재 단기간 차트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주봉차트

     

    어제 음봉으로 인해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인데, 그나마 2,86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됩니다.

     

    다만 지난번 대한전선 주가 토스 관련주라 상승했다고?포스팅에서 이야기 한대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930원 부근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930원 부근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토스 관련주라 상승했다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한전선(001440)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달 초 1145원에 불과했던 대한전선 주가는 6월 4일 종가기준 3,22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

     

    대한전선은 대한 VINA(베트남), M-TEC(남아공), 사우디-대한(사우디아라비아) 현지공장 활용과 현지업체와의 MOU 등을 통한 신규영업판로개척에 힘쓰고 있고, 그간 원자력이나 구리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어제 하락으로 인해 단기간 주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지금부터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는 하락이 아니라면 며칠 조정 후 다시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시장이 크게 하락하지 않고, 위험구간 안에서 조정만 나와준다면 재차 단기 반등 시세는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대한전선 보유하신 분들은 스스로 잘 대응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2주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2주(4.8-4.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2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