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진엑스텍 xr 글라스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1. 6.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아진엑스텍(059120)이 xr 글라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 테마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출처 : 아진엑스텍 홈페이지>

    아진엑스텍의 xr 글라스는 어떤 기술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차트 등으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진엑스텍은 어떤 기업?

    아진엑스텍은 97년 아진전자산업으로 출발하여 2013년 코넥스 시장을 거쳤고,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업체입니다.

    <아진엑스텍 독립형제어기, 출처 : 아진엑스텍 홈페이지>

    반도체 장비 및 스마트폰 장비와 같은 제조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제어기 국산화 전문 기업이고, 제조용 로봇 제어기기 전문 기업이며, 일전에 지능형 반도체 관련주 아진엑스텍 주가 간단 차트분석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지능형 반도체 관련주 아진엑스텍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능형 반도체 관련주 아진엑스텍(059120) 입니다. 아진엑스텍은 모션컨트롤과

    kakao777.tistory.com

    아진엑스텍 메타버스 활용 본격화, XR 글라스 국산화 기업 기대감으로 상한가

    아진엑스텍 주가는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리서치알음에 따르면 메타버스의 산업현장 활용이 본격화되면서 아진엑스텍이 개발중인 스마트팩토리용 XR글라스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아진엑스텍 고성능 모션 제어 전용칩, 출처 : 아진엑스텍 홈페이지>

    또한 국내 최초로 모션제어칩 국산화에 성공한 아진엑스텍이 XR 글라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LGCNS와 현대차, 삼성중공업 등이 산업현장에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등 메타버스 산업현장활용이 점차 확대되면서 XR글라스 수요가 동반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진엑스텍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아진엑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진엑스텍은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지 못하는 기업이었지만,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면서 본격적인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메타버스 대장주로 인식되는 선익시스템 주가가 메타버스 기대감으로 세 배정도 올랐던 것을 미루어 본다면 아진엑스텍 주가 역시 추가 상승 여력은 있습니다.

    <아진엑스텍 모듈 제어 보드, 출처 : 아진엑스텍 홈페이지>

    다만 단기간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강한 조정이 나올 수도 있어, 차트상 위험한 자리 이탈시에는 대응을 빠르게 해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진엑스텍 주가 일봉차트상 11,00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장중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 이탈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진엑스텍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시작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볼리저밴드 상단을 강하게 돌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남아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10,5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면 좋겠지만, 장중 하락 조정시 일봉차트상 11,000원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10,5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 익절 후 추후 하락시 재진입으로 물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진엑스텍은 오늘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상한가 잔량이 엄청나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기대감으로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있지만, 조정에 대한 가능성도 늘 염두에 두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능형 반도체 관련주 아진엑스텍 주가 간단 차트분석

     

    지능형 반도체 관련주 아진엑스텍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능형 반도체 관련주 아진엑스텍(059120) 입니다. 아진엑스텍은 모션컨트롤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