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엔투텍 주가 수주계약 취소설 답변은?

by 주소남 2021. 6.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엔투텍(227950)이 오늘 장마감 후 조회공시 요구(풍문 또는 보도)를 통해 2020-06-16 단일판매, 공급계약의 발주처인 (주)엔투셀의 수주계약 취소 여부 및 (주)엔투텍의 동 공급계약 이행 가능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를 받았습니다.

    엔투텍은 6월 30일 12시(정오)까지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답변을 해야합니다. 만일 지난해 6월 체결한 공급계약 판매 취소 공시가 나온다면 주가에 악재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엔투텍은 어떤 기업?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로 반도체장비 부품 사업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LED 응원봉 및 MD 상품 사업, 마스크 제조 사업 등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지난해 마스크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았고, 실제로 대규모 마스크 공급계약 공시 등을 통해 기대감이 컸던 종목입니다.

     

    엔투텍 20년 6월 16일 공급계약 공시

    엔투텍은 지난해 6월 16일, 매출액 대비 1,930.98%인 1,140억원 가량의 마스크 제작 OEM 공급계약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올해 1분기 말 기준 16.4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비상장 업체 엔투셀이고, 걔약기간은 올해 말까지였습니다.

     

    엔투텍 조회공시 요구(풍문 또는 보도)

    엔투텍은 오늘 장마감 후 앞서 이야기한대로 6월 16일 공시의 취소설에 다른 조회공시 요구를 받았고, 이에 내일 정오까지 답변을 발표해야합니다.

    다행히 엔투텍의 계약공급 취소설에 따른 시간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이었습니다. 시장에서는 큰 이슈로 받아들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엔투텍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엔투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계약 취소설에도 불구하고 최근 하락하던 주가가 오늘 반등하면서 10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있지만 단기적으로 2,000원 중반대까지는 목표주가를 설정해 보아도 좋습니다. 다만, 매물대 저항 대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기대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큽니다.

     

    만에 하나 오늘 나온 공시에 대한 답변이 취소가 된다면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강하게 내려올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만 공시 취소설이 주가에 엄청난 악재로 받아들여질 것이라는 것에는 조금 회의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엔투텍은 그간 모더나와 엔터주 관련으로 주가 움직임이 있었고, 지난해 공급계약 공시로 인한 기대감으로 오른 주가는 희석되었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급계약 취소는 주가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흔들릴 우려가 있어,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내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는 이른바 '모더나 관련주'가 하루 종일 주식시장 탑토픽을 장식했습니다. <출처 : 모더나 홈페이지> 모더나는 미국의 바이오

    kakao777.tistory.com

    아진엑스텍 xr 글라스 관련주로 주목

     

    아진엑스텍 xr 글라스 관련주로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아진엑스텍(059120)이 xr 글라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 테마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진엑스텍의 xr 글라스는 어떤 기술이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