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 혜택 정리

by 주소남 2021. 7. 5.

목차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서비스 등급을 알아보고, 서비스 등급에 따른 혜택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

    미래에셋대우는 서비스 등급을 2단계를 거쳐 최종 당월 서비스 등급을 적용하는데, 개인투자자의 경우 예탁자산 구간(직전 3개월 평균잔고 또는 전월 말일 잔고) 3천만 원 미만은 Bronze 등급, 3천만원 이상은 Silver 등급, 1억 원 이상은 Gold 등급, 3억 원 이상은 Platinum 등급, 10억 원 이상은 Diamond 등급으로 분류합니다.

    당월 자산 등급과 과거 5개월의 자산 등급을 비교하여 가장 큰 자산등급을 당월 서비스 등급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만일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이 한 단계 올랐다면, 이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소 5개월 정도는 서비스 등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가족 합산등급

    미래에셋대우는 가족 합산등급 제도도 실행하고 있습니다. 본인과 배우자, 자녀를 포함해 위의 예탁자산 구간에 포함된다면 가족 구성원 모두 같은 등급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나의 자산이 2억 원(골드 등급), 배우자의 자산이 8천만 원(실버 등급), 자녀의 자산이 2천만 원(브론즈 등급)이라면 가족 합산등급을 신청해 처리되면 모두 플래티넘 등급으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족합산 등록 신청 방법은 온라인이나 유선, 고객센터 신청은 불가하기 때문에 가족관계 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주민등록번호 13자리 모두 표기)와 신분증을 지참해 가족 대표자 1인이 영업점을 내방해야 합니다.

     

    나의 미래에셋대우 서비스 등급 확인 방법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은 Mstock과 m.ALL, 카이로스HTS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tock에서 미래에셋대우 나의 서비스등급 확인 방법은 로그인 후 상단 왼쪽의 사람 모양을 눌러보면 나의 등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LL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 로그인 후 상단 왼편의 다이아몬드 아이콘을 눌러보면 이번달 우대서비스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인 카이로스에서는 상단에 본인의 등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하단의 MY등급에서도 본인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별 우대혜택

    이렇게 고객의 등급을 차등으로 나누는 것은 서비스 혜택을 달리 주기 때문인데, 아래에서 미래에셋대우 서비스 등급별 우대 혜택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드 분실 재발급이나 통장 분실 재발급, 보안카드 분실, OTP 신규와 재발급, 갱신발급, 모바일 OTP 신규의 경우 기존에 실버 등급 이상 수수료가 무료였지만 7월 5일부터는 골드 등급 이상 면제되고, 골드 등급 이하인 경우 위의 서비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미래에셋대우 이체수수료인데, 그간 사실상 대부분 무료였던 이체수수료가 영업점에서 골드 등급 이하라면 당사와 타사 대체시 1,000원의 이체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이체수수료는 같은 미래에셋대우는 서로 면제되지만 타행이체일 시 실버 등급이 되지 않는다면 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증권사는 주식을 서로 출고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 골드등급 이상이라면 당사는 물론 타사 주식 출고 수수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골드 등급 아래라면 위와 같이 출고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수수료도 변경됩니다. 기존 영업점을 이용 시에는 다이아몬드와 플래티넘 등급을 제외한 모든 등급에 5,000원이 부과되는 수수료 방식은 같지만 7월 5일부터 실버 등급 미만이라면 2,000원의 공모주 청약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청약증거금이 최종 배정 금액에 미달하는 경우 청약 수수료가 면제되고, 청약 미배정시에도 청약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주식 예탁금 잔고가 3천만 원을 넘지 못하면 브론즈 등급이기 때문에, 이번 미래에셋대우 서비스 수수료 변경에서 조금은 불리한 점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래에셋대우 접속 장애(Feat. sk바이오사이언스)

     

    미래에셋대우 접속 장애(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미래에셋대우 접속 장애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현재 미래에셋대우 접속이 안되어 찾아보는 분들이 많을

    kakao777.tistory.com

    키움증권 주식대여 해지 방법

     

    키움증권 주식대여 해지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대여 해지 방법을 묻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나도 모르게 내 주식 자금이 공매도 자금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에 많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