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신풍제약(019170)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시험 톱라인(Top Line) 분석 결과를 5일 장마감 후 발표했는데, 유의성 확보에 실패했다는 소식입니다.
신풍제약은 코로나 경증, 중등증 환자 110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와 위약을 투여 후 28일동안 모니터링 한 결과, 경증에서 중증으로 악화한 경우가 피라맥스 투여군(52명) 중에서 2명, 대조군(58명)에선 5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피라맥스 투여군에서 중증으로 악화하는 비율이 낮긴 했지만 통계적으로 유의할 수 없어 대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한 임상 3상을 추진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임상 3상 내용은 아래 내용 참조)
이에 신풍제약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는데 실패했지만 대규모 임상3상에서는 대조군이 많아지기 때문에, 임상 3상은 차질없이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 후속 임상에 대해선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7월 초 제출할 계획이고, 임상 3상에 심혈을 기울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 임상2상은 국내 13개 대학병원에서 모집된 경증, 중등증 환자 113명을 대상으로 위약대조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실행되었지만 결과적으로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RT-PCR 진단키트로 바이러스 음전율(양성에서 음성으로 전환된 환자 비율)을 살펴보면 피라맥스 투여군, 대조군에서 차이가 없었지만 이 진단키트로 죽은 바이러스도 검출되었기 때문에 정확한 음전율을 확인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는 코로나 환자에서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는 코로나 치료제로 부작용으로는 오심과 소화불량, 두통, 설사 등이 있다고 합니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 임상2상 유의성 확인 불가 소식에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6만원 초반대를 지지하고 굉장히 강한 움직임으로 코로나 치료제 테마 중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인 종목 중 하나였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라맥스 임상2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었고, 점차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신풍제약 주가는 오늘 전일 대비 +15.6% 상승한 95,6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피라맥스 임상2상 유의성 확보 실패 소식으로 단기간 투자 심리가 무너질 수 있고, 차트상으로는 76,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지지라이인이 약해 재차 6만원 초반대까지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저점 확인 후 좋은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었지만 이번 임상2상 실패 소식으로 인해 단기간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높아졌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63,000원 부근으로 보이는데,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이 추세선 부근 안팎까지 추가진입은 유효하지만 최근 저점인 595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과 함께 실망 매물이 크게 쏟아질 수 있는 자리여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직 신풍제약 피라맥스 임상3상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기 때문에 전저점만 지지내지는 7만원 중반대만 지지해준다면 이번 임상2상 실패 소식은 작은 헤프닝으로 지나갈 가능성도 있으니 앞뒤로 여유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로로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하이드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