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텔레콤이 반도체,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상장사인 'SK스퀘어'(신설법인)와 유무선 통신사업 상장사인 'SK텔레콤'(존속법인)으로 인적분할하여 코스피에 각각 재상장, 변경상장 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기존 SK텔레콤은 인적분할을 통해 지난달 1일 SK스퀘어와 SK텔레콤으로 인적분할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SK텔레콤은 기존대로 유지되지만 여기서 SK스퀘어가 빠져나가 신설법인이 생겼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두 회사는 주식 매매거래정지 기간(10 26~11 26일)을 거쳐 한 달여 만인 이날 SK텔레콤, SK스퀘어로 각각 변경상장, 재상장돼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이러한 SK텔레콤의 인적분할 등은 지난 6월 결정된 사항으로 당시 자사주 처분과 주식 분할 등의 이슈도 있었으며, 현재는 SK텔레콤과 SK스퀘어로 분할이 완료되어 다시 거래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거래정지 직전일인 지난 10월 25일 기준, SK텔레콤 종가는 309500원으로, 시가총액은 22조 3000억원이었습니다.

분할전 SK텔레콤 주식을 20주 보유하고 있었다면 액면분할로 인해 20주가 100주로 증가하고, 100주 가운데, 분할 비율인 6대 4로 인해 SK텔레콤 60주, SK스퀘어 40주 정도로 받게됩니다.

증권가에서는 인적분할과 액면분할 효과 등이 반영되어 이전 시총 223,000억원(분할 비율에 따른 기존 시총은 SK텔레콤 135000억원 + SK스퀘어 8조8000억원) 대비 30% 이상 증가한 29조원이라는 전망이 나오는데, 지난 11월 30일 기준 두 종목의 시가총액은 각각 11조 9,264억원(SK텔레콤), 9조 198억원(SK스퀘어)로 합하면 약 21조원 채 되지 않습니다.

 

현재 SK텔레콤 보다는 SK스퀘어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분할에 따른 거래 정지 직전인 시가총액 대비 SK스퀘어 시가총액은 8조 8,000억원 수준인데, 상장 후 주가가 떨어지고 있음에도 시가총액이 9조원 대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SK스퀘어는 자회사인 원스토어, SK쉴더스(전 ADT캡스), 웨이브, 11번가, T맵 등을 상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할 이후 통신업에 적용된 외국인 지분 한도(49%)가 사라지면서 각국 자금들이 추종하는 MSCI 등 글로벌 지수 등에 긍정적으로 반영되며 수급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독도버스 독도에 내집 마련!

 

독도버스 독도에 내집 마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독도에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독도버스 사전가입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실제 집이 아닌 메타버스를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심 승인 상장일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심 승인 상장일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 부문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

kakao77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