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심 승인 상장일은?

by 주소남 2021. 11. 30.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 부문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빠르면 연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내년 1월 중 상장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 전망과 상장일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설립된 2차전지 업체로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EV, LEV, ESS, IT기기, 전동공구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실적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설립 당시 1조 4,61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올해 3분기까지 이미 13조 4,125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약 6927억원, 당기순이익은 8580억원 가량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본사의 공장 및 해외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 판매는 본사 및 해외 생산법인 또는 해외 판매법인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본사 및 해외 생산법인의 직접 판매로부터 발생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요 제품

    LG에너지솔루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보면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부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문에서 100% 매출이 발생합니다.

     

    EV용 배터리와 ESS용 배터리, 소형 어플리케이션용 배터리 등 2차전지 사업을 하기 때문에,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계열사

    LG에너지솔루션 계열도를 보면 LG그룹의 자회사인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의 타법인 출자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비 심사 통과

    한국거래소는 어제 공지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주권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발표했습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유가증권시장본부는 ’21. 11. 30(화) ㈜LG에너지솔루션 주권 상장예비심사 결과, 상장요건을충족하고 있어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일정

    LG에너지솔루션이 12월 초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경우, 효력이 15일 후 발생하기 때문에 공모를 위한 기업설명회(IR)는 12월 중순 이후 가능할 전망입니다.(효력 발생 시점부터 IR 가능)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을 위한 IR은 2주 이상 소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시장에서 평가하는 LG솔루션의 기업 가치는 시가총액으로 75조 ~ 80조원 가량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일정이 빠르게 진행된다면 1월 중 기관 수요예측을 거치고, 이후 공모가가 확정되면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월말 내지는 2월에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밀 보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일본 니덱 매각설이 돌고 있는 한온시스템(018880) 주가가 오늘 급등락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어떤 기

    kakao777.tistory.com

    한국철강 주가 반등은 언제쯤?

     

    한국철강 주가 반등은 언제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철강(104700) 주가 입니다. 한국철강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하락하고 있는 주가가 언제쯤 반등할지, 주

    kakao777.tistory.com

    현대바이오 오미크론 관련주로 발돋움?

     

    현대바이오 오미크론 관련주로 발돋움?

    현대바이오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짧게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